SL에너지솔루션, 분산형 연료전지 융복합 사업 본격 추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L에너지솔루션은 내년 상반기 착공을 시작으로 도심 내 주유소 기반 분산형 연료전지 용복합 발전소 건설을 본격 추진한다고 7일 밝혔다.
지난 7월 공정거래위원회는 SK에너지, LS일렉트릭, DGP, 삼천리자산운용 등 4개 사업자로 구성된 신설회사인 SL에너지솔루션 설립을 승인한 바 있다.
SL에너지솔루션이 추진하는 분산형 연료전지 융복합 사업은 도심 내 주유소, 상업지, 건물 등 실제 전력수요가 필요한 지역에 소규모 연료전지 발전소를 설치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고종민 기자] SL에너지솔루션은 내년 상반기 착공을 시작으로 도심 내 주유소 기반 분산형 연료전지 용복합 발전소 건설을 본격 추진한다고 7일 밝혔다. 지난 7월 공정거래위원회는 SK에너지, LS일렉트릭, DGP, 삼천리자산운용 등 4개 사업자로 구성된 신설회사인 SL에너지솔루션 설립을 승인한 바 있다.
SL에너지솔루션이 추진하는 분산형 연료전지 융복합 사업은 도심 내 주유소, 상업지, 건물 등 실제 전력수요가 필요한 지역에 소규모 연료전지 발전소를 설치한다. 생산한 전력을 지역 내 공급·전기차 충전에 활용함으로써 분산에너지 확대에 기여하고 친환경차 보급과 전력피크 대응이 가능하다.
올해는 청정수소발전의무화제도(CHPS) 일반수소 발전시장 입찰에서 우선 협상대상자로 선정된 주유소 부지(슈퍼스테이션) 등 15곳을 활용해 총 12MW급 약 800억원이 투입되는 연료전지 발전소를 구축하고 이를 시작으로 지속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SL에너지솔루션 관계자는 “향후 일반수소 뿐만아니라 청정수소 발전시장에도 적극 참여할 것”이라며 “국내 청정수소 생태계 활성화와 친환경 에너지 전환에 적극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고종민 기자(kjm@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만가구 단지서 딱 1건 거래…서울 아파트 '빙하기' [부동산 변곡점]
- 尹, 이번 주 '김건희 특검법' 세 번째 거부권 예고
- 컴컴한 새벽 앞서가던 '트랙터'…보지 못하고 그대로 '전복' [기가車]
- "남편 외도 눈치챘지만, '이혼 시 재산분할 포기' 혼전 계약서 작성해 고민" [결혼과 이혼]
- [오늘의 운세] 11월 25일, 욕심을 부리지 말고 베푸는 마음을 가지도록 하라
- 애니 거장 미야자키 하야오 "日 민간인 학살 잊어서는 안 돼"
- "1만분의 1확률"…귀여운 '황금 호랑이' 자매 SNS 스타 등극
- 중국산 김치를 국내산으로…일반음식점 등 125곳 적발
- "'구급차 뺑뺑이' 응급환자 거부한 병원…보조금 중단 정당"
- 尹대통령 부부, 개인 휴대전화 교체…기존 폰 사용 중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