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통신 필터 파운드리 기업 쏘닉스, 코스닥 입성 첫날 50%↑ [특징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무선통신 필터 파운드리 전문기업 쏘닉스(088280)가 코스닥 상장 첫날 장 초반 강세다.
7일 오전 9시 10분 기준 쏘닉스는 공모가(7500원) 대비 50.67% 오른 1만 1300원에 거래 중이다.
쏘닉스는 앞서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한 수요예측에서 경쟁률 716.5대 1을 기록했다.
쏘닉스는 통신시스템에서 정보를 송수신하는 과정 중 무선 신호를 통과시키는 필수 부품인 RF 필터 파운드리 생산을 보유한 기업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무선통신 필터 파운드리 전문기업 쏘닉스(088280)가 코스닥 상장 첫날 장 초반 강세다.
7일 오전 9시 10분 기준 쏘닉스는 공모가(7500원) 대비 50.67% 오른 1만 1300원에 거래 중이다.
쏘닉스는 앞서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한 수요예측에서 경쟁률 716.5대 1을 기록했다. 일반 공모 청약에선 773.0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해 2조 6000억 원가량의 증거금을 모았다.
쏘닉스는 통신시스템에서 정보를 송수신하는 과정 중 무선 신호를 통과시키는 필수 부품인 RF 필터 파운드리 생산을 보유한 기업이다. 국내에서 유일하게 고성능 파운드리 제조 설비와 관련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청조 '고환이식' 했다더라' 남현희 주장…실제로 수술 가능할까
- '물릴까 봐 무서워 죽겠다' '빈대 공포' 확산…'토종 아닌 열대산, 박도 어려워'
- 뼈해장국 먹다 깜짝 놀란 백종원 “혹시 건물주세요?” 무슨 일이길래
- 천안 여중생 집단폭행 가해자들, 라방서 담배 물고 '억울해' 하소연
- 밥 먹고 10시간 만에 '사망'…공포의 '볶음밥 증후군' 뭐길래?
- “방송연예과 여대생이면 룸살롱 뛰나”…동덕여대생들 가세연에 '울분'
- '암 연구하다 암 환자 됐지만'…카이스트 학생들의 눈물겨운 실패담 들어보니 [일큐육공 1q60]
- 전청조 몰던 마이바흐는 '짝퉁'…'소유주는 남현희' 카라큘라 주장
- “서울에서 꼭 살아야 하나”…수도권 집중 폐해에 한은이 내놓은 답 [조지원의 BOK리포트]
- 혼자 사는 남편, 반찬도 챙겼는데…'이혼하자'했다가 살해당한 아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