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혜정, "남편·시모, 날 길에 버렸다…신랑 욕 그만 하라고 맞기도" ('4인용식탁')[종합]
[스포츠조선닷컴 이우주 기자] '4인용식탁' 이혜정이 남편, 시어머니에게 쌓였던 상처를 털어놨다.
6일 방송된 채널A '4인용식탁'에서는 요리연구가 이혜정이 지인들을 초대해 식사를 대접했다.
핑크색 단독 주택에 살고 있는 이혜정. 늙은 호박을 말린 테라스엔 아름다운 뷰로 가을의 정취가 물씬 느껴졌다. 이혜정은 "그게 이 집의 매력이다. 그래서 제가 이 집에 산다"고 밝혔다.
1층은 요리 스튜디오, 2층은 손님을 맞이하는 다이닝룸이었다. 요리 연구가답게 모든 수납장마다 그릇이 가득 차있었다. 이혜정은 "3만 개는 되는 거 같다"고 밝혀 놀라움을 자아냈다.
그중에서도 이혜정이 꼭 간직하고 싶어하는 건 개다리소반. 이혜정은 "이 소반에 굉장히 많은 역사가 있다. 이걸 더 많이 모으고 싶은데 쉽지 않다. 더 열심히 일해야겠다. 명품백 반값 정도"라고 밝혔다.
채널A '오은영의 금쪽상담소'에 출연했던 이혜정은 "끝까지 털어내고 나니까 약간의 불면증이 있었는데 그날은 정말 푹 잤다. 그 이후로 편해졌다"고 오은영에 감사해했다.
이혜정이 초대한 손님은 김영옥, 홍윤화와 한의사 한진우. 이혜정은 집 안에 있는 엘리베이터로 손님들을 모셨다. 이혜정은 "남편이 저한테 해준 고마운 선물이다. 짐 들고 다니기 힘들다고 이거 해야 한다고 이거 하나 해줬다. 이거 하나 해주고 짐 들고 갈 때마다 이거 없으면 어떡할 뻔했냐 한다"고 밝혔다.
이혜정은 요리연구가가 된 과정을 밝혔다. 이혜정은 "저는 대학에 가면서 요리가 하고 싶었다. 근데 딸이고 하니까 좋은 집에 시집 가길 바랐다. 요리사란 직업을 아예 생각 못했다. 근데 저는 요리를 하고 싶으니까 호텔 조리실을 찾아갔다"며 무급으로 호텔 조리실에 출근해 일을 했다고 밝혔다.
그러나 24살에 남편과 결혼하며 요리의 꿈을 접고 한동안 가정주부로 살게 됐다. 이혜정은 "큰 아이가 좀 아팠다. 선천성 심장병이었다. 1년 잘 버티면 문제 없는 거니까 수유를 잘하고 균형식을 먹이라더라. 그때부터 영양이라는 걸 생각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혜정은 "남편이 여러모로 영향을 줬다"며 "소말리아 관련 뉴스를 보다 소말리아가 어디인 줄 아냐더라. 확실히 대답 안 하니까 무식하다고 뭐라하더라. 그러니까 '너는 뭘 잘하는데'라며 대판 싸운 거다. 그러다 보니까 '내가 이렇게 할 줄 있는 게 없나?'하면서 눈물이 하염없이 나더라"고 털어놨다.
이혜정은 "제가 할 줄 아는 걸 종이에 적으려 하니까 없더라. 너무 슬프더라. 그때 시아버님과 아들이 제 요리를 칭찬했던 기억이 났다. 그래서 그날 바로 요리수업을 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후 방송에도 출연하며 본격적인 요리연구가의 길을 걷게 된 이혜정. 이혜정은 "잘한다 잘한다 하니까 할말 못 할말 다 했다. 남편 욕하고 시어머니 욕해서 떴다. 그때 남편이 절 보면 내 욕해서 뜬 거니까 출연료 반 내놓으라 했다"고 밝혀 웃음을 안겼다.
하지만 "저는 꾸중하는 분도 많았다. 지나가면 등짝을 때리면서 신랑 욕 좀 그만 하라더라. 생긴 것도 우악스럽게 생겼다더라"고 상처를 고백했다. 이에 김영옥은 "(남편이) 길에다 버린 얘기는 할 수 있는 거 아니냐. 걸어갈 수 없는 데다 버리고 안 찾았다는 건 이혼감"이라고 분노했고 이혜정은 "선산에 저를 버리고 간 날은 2시간쯤 걷는데 택시가 왔다. 애들이 말이 아빠가 계속 뒤돌아보면서 왔다더라. 근데 다시 돌아갈 순 없어서 천천히 운전했다더라. 그렇게 같이 도착했다"고 밝혔다.
이혜정은 "남편 성격이 XX맞다. 근데 그건 내림이다. 시어머니가 저랑 시장 갔는데 김장한다고 쪽파 20단, 대파를 사서 오는데 제가 뭐라했다고 버르장머리 없다고 대파를 내팽개치고 가더라. 그래서 제가 대파를 끌어안고 눈물을 펑펑 흘리면서 왔다"며 "그때는 (신혼 초라) 제가 집을 못 찾았다. 어딘지 모르지 않냐. 한 시간 헤맨 거 같다. 그런 DNA도 있나 보다"고 털어놨다.
wjlee@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장훈 “재혼? 3년 안에 승부..아이 있었으면”
- ‘마약 혐의’ 이선균, 흰머리+초췌한 안색..새치 염색 못한 이유 왜?
- 김현영, 20억 빚+사기결혼에 유산까지..이수근 “유서는 찢어라”
- 박유천이 또..? '재산 3조' 태국 재력가와 결혼 전제 열애
- 유진박, 밝아진 근황 “밴드 결성해 활동 중, 수입은 후견인이 관리” ('프리한닥터')[종합]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