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쏘닉스, 코스닥 상장 첫날 37%↑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무선통신(RF) 필터 파운드리 전문기업 쏘닉스가 코스닥 상장 첫날 강세다.
쏘닉스는 RF 필터 파운드리 생산 기술과 인프라를 보유하고 있다.
RF필터는 무선 통신시스템에서 정보를 송수신하는 과정 중 필요한 무선 신호만 통과시키는 필수 부품이다.
쏘닉스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6인치 TF-SAW(고성능 필터용 6인치) 파운드리 제조 설비와 양산 기술 등을 보유하고 있고, 6인치뿐만 아니라 4인치 RF필터 파운드리까지 모두 생산이 가능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오경선 기자] 무선통신(RF) 필터 파운드리 전문기업 쏘닉스가 코스닥 상장 첫날 강세다.
7일 오전 9시 1분 현재 쏘닉스는 공모가(7500원)보다 2840원(37.87%) 오른 1만340원에 거래 중이다.
앞서 쏘닉스는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수요예측을 진행한 결과 경쟁률 716.5대1을 기록했다. 일반 공모 청약에선 773.0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청약액의 절반을 선 납부하는 증거금으로 약 2조6000억원을 끌어모았다.
쏘닉스는 RF 필터 파운드리 생산 기술과 인프라를 보유하고 있다. RF필터는 무선 통신시스템에서 정보를 송수신하는 과정 중 필요한 무선 신호만 통과시키는 필수 부품이다. 쏘닉스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6인치 TF-SAW(고성능 필터용 6인치) 파운드리 제조 설비와 양산 기술 등을 보유하고 있고, 6인치뿐만 아니라 4인치 RF필터 파운드리까지 모두 생산이 가능하다.
/오경선 기자(seono@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PO] 쏘닉스, 차세대 'RF필터' 파운드리 실적 자신감…"내년부터 흑자 전망"
- '성매매 의혹' 최민환, 강남집 38억에 팔아…차익 '어마어마'
- 전 여친 때려 숨지게 한 '거제 교제폭력' 20대男, 12년형 선고
- 코오롱, 3분기 영업손실 166억...적자전환
- 영동군서 50대 남녀 숨진 채 발견…여성은 복부 자상
- 반도체 팹리스 파두, 3분기 매출 100억 영업손실 305억
- 삼성전자 노사, '2023·2024년 임협' 잠정합의…"약 10개월 만"
- [포토] '술타기' 처벌하는 '김호중 방지법' 국회 본회의 통과
- "노이즈 노이즈~"…수능 국어문제 "로제 '아파트' 생각나서 힘들었다"
- 수능 국어 링크 누르니 '尹 규탄집회' 무슨 일?…"오늘 구입한 도메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