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콘진, ‘2023 예비창업자 창업지원 프로그램’ 성과발표회 성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콘텐츠진흥원(원장 탁용석)은 지난 2일 판교 경기문화창조허브에서 운영한 '2023 예비창업자 창업지원 프로그램(PRE-MAP)' 성과발표회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경콘진 관계자는 "본 사업은 예비창업자 사업 아이템이 실제로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는지 검증하고 이에 따른 특화된 지원책을 마련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라며, "향후에도 경기도 콘텐츠 기업 성장 촉진을 위해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수원)=박정규 기자] 경기콘텐츠진흥원(원장 탁용석)은 지난 2일 판교 경기문화창조허브에서 운영한 ‘2023 예비창업자 창업지원 프로그램(PRE-MAP)’ 성과발표회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성과발표회는 참여기업의 추진성과를 점검하고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하여 기업의 교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본 행사에는 지식정보, 콘텐츠 솔루션, 게임 분야 기업 20개 사가 참여하였으며 이 중 평가를 통해 최종 우수기업 3개 사를 선정하였다.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은 ▷피스커버(대표자 비공개, 팬 커뮤니티 플랫폼) ▷프롬프트 타운(대표자 서진영, AI 모델 활용 프롬프트 솔루션) ▷함성(대표자 박성미, 특수교육 기관, 강사-교육생 매칭 플랫폼)이다. 선정된 3개 사에게는 기업 언론홍보 지원 등 후속지원이 이어진다.
프롬프트 타운 서진영 대표는 “본 지원사업을 통해 창업자가 갖춰야 할 역량을 키울 수 있었다”라며 “지원받은 멘토링과 컨설팅을 통해 사업에 대한 자신감을 가지며 주도적인 창업자로 성장할 수 있었고, 그것이 최종평가에서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이유라고 생각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예비창업자 창업지원 프로그램(PRE-MAP, PRE-Micro Accelerating Program)’은 ICT·콘텐츠 융복합 스타트업 육성을 위해 경기도와 경콘진이 올해 신규로 추진한 사업이다. 지원기업으로 선발된 20개사를 대상으로 지난 5개월간 창업지원금 1천만 원과 사업모델 고도화를 위한 MVP(Minimum Viable Product, 최소요건제품) 검증, 맞춤 전문가 멘토링, 네트워킹 등을 제공하였다.
경콘진 관계자는 “본 사업은 예비창업자 사업 아이템이 실제로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는지 검증하고 이에 따른 특화된 지원책을 마련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라며, “향후에도 경기도 콘텐츠 기업 성장 촉진을 위해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fob140@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그게 87년도 딱 내 모습”…김태원, 연예계 마약 파문에 '경고'
- “페미는 맞아야”…편의점 알바생 무차별 폭행 20대男 구속
- 서장훈, 재혼 계획 고백 "아이 있었으면…3년 안에 승부 볼 것"
- '서울의 봄' 황정민, 강렬한 대머리 비주얼…전두환 완벽 빙의
- 지드래곤, 경찰조사 마친 뒤 SNS에 "사필귀정"
- “유튜버·팬 아수라장 될까봐” 지드래곤 경찰 소환날…경찰 150명 집중 배치
- 조국, 총선 출마 시사…“비법률적 명예회복 생각”
- “그 돈 다 언제 써요” 30억→200억?, 카카오와 손잡은 유재석…‘돈방석’ 예고
- “사면 무조건 100만원 번다” 손흥민도 반한 ‘명품폰’ 또 나온다?
- “아기가 이틀 굶었어요” 엄마 호소에…멕시코 여경 직접 모유 수유 ‘감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