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팝 새 역사' 세븐틴, '음악의 신' 메가히트곡 인증…'세븐틴스 헤븐' 활동 마무리

김원겸 기자 2023. 11. 7. 05:3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세븐틴이 최신 앨범 '세븐틴스 헤븐'(SEVENTEENTH HEAVEN)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세븐틴은 지난 5일 방송된 SBS '인기가요'에서 앨범 타이틀곡 '음악의 신'으로 1위 트로피를 품으며 음악방송 5관왕을 차지하는 것으로 11번째 미니앨범 '세븐틴스 헤븐' 활동을 마쳤다.

'세븐틴스 헤븐'은 또 일본 아이튠즈 앨범 차트 종합 및 K팝 장르에서 1위를 싹쓸이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5일 '인기가요'를 끝으로 최신 앨범 '세븐틴스 헤븐' 활동을 마무리한 세븐틴. 제공|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

[스포티비뉴스=김원겸 기자]그룹 세븐틴이 최신 앨범 '세븐틴스 헤븐'(SEVENTEENTH HEAVEN)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세븐틴은 지난 5일 방송된 SBS '인기가요'에서 앨범 타이틀곡 '음악의 신'으로 1위 트로피를 품으며 음악방송 5관왕을 차지하는 것으로 11번째 미니앨범 '세븐틴스 헤븐' 활동을 마쳤다.

세븐틴은 '인기가요' 1위 트로피를 들고 "우리 캐럿(팬덤명) 정말 고맙다. 캐럿 덕분에 상을 받았다고 생각한다. 이 자리에 에스쿱스가 함께하지 못했는데 다음 활동에는 꼭 함께 오겠다. 캐럿 여러분이 언제나 함께해주시면 좋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세븐틴은 '세븐틴스 헤븐'으로 K팝의 새 역사를 썼다. 발매 후 일주일간 음반 판매량(초동) 500만 장을 넘긴 최초의 아티스트라는 대기록을 세웠다.

‘세븐틴스 헤븐'은 또 일본 아이튠즈 앨범 차트 종합 및 K팝 장르에서 1위를 싹쓸이했다. 일본 최대 음원 사이트인 라인 뮤직 실시간 앨범 차트에서도 1위에 오르는 등 각종 글로벌 차트 정상을 휩쓸었다. 또한, 오리콘 주간 앨범 랭킹과 주간 합산 앨범 랭킹(11월 6일 자/집계기간 2023년 10월 23~29일)에서도 1위에 오르며 통산 11번째 1위를 차지했고, 세븐틴은 각각 차트에서 '통산 최다 1위 작품 보유 해외 아티스트' 기록을 이어가게 됐다.

세븐틴이 말하는 '행복'의 에너지를 가득 느낄 수 있는 '축제' 같은 노래 '음악의 신'으로 긍정 에너지를 전파했다.

'세븐틴스 헤븐' 타이틀곡 '음악의 신'은 공개된 직후 멜론, 지니, 벅스 등 국내 주요 음원 차트 1위로 직행한 뒤 꾸준히 최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아이튠즈 톱 송 차트에서 브라질, 필리핀, 싱가포르 등 총 29개 국가/지역 1위를 기록했다. 이 곡은 특히 K팝 남성 그룹 작품으로는 올해 최초로 멜론 톱100에서 1위를 차지하는 기록도 세웠다.

한편, 세븐틴은 지난 9월 6~7일 일본 도쿄 돔에서 막을 올린, 데뷔 후 최대 규모의 일본 돔 투어 '세븐틴 투어 '팔로' 투 저팬'을 이어간다. 이 투어는 오는 23~24일 베루나 돔(사이타마), 30일과 12월 2~3일 반테린 돔 나고야, 12월 7일과 9~10일 교세라 돔 오사카, 12월 16~17일 후쿠오카 페이페이 돔에서 펼쳐진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