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연 ‘2023 광주푸드페스타’ 출연…광주 김치의 1급 비밀을 파헤친다

강석봉 기자 2023. 11. 7. 02:1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남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광주의 다양하고 우수한 맛을 널리 알리기 위해 11월 3일부터 5일까지 상무시민공원 일원에서 ‘2023 광주 푸드 페스타’를 개최 중이다.

올해 처음 열리는 ‘광주푸드페스타’는 광주 김치 축제와 광주 푸드 페스타를 결합한 시민참여형 음식 문화축제로 광주를 대표하는 맛집과 국가대표급 광주 김치를 맛볼 수 있다. 김정연은 축제 마지막 날인 11월 5일 등판 상무 공원 일원에 설치된 광주 푸드로드 탐방과 함께 게미진 광주 김치 맛의 비밀을 파헤친다.

김정연은 “전라남도 온라인 쇼핑몰 남도 장터를 통해 광주와 깊은 인연을 맺어 왔다”며 “푸드로드에 들어와 있는 광주 대표 맛집의 음식을 기미상궁보다 더 정확하게 알리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김치에 국가대표가 있다면 이건 바로 전라도 광주 김치다. 전라도 기운을 먹고 자란 무 배추의 아삭한 맛, 싱싱한 젓갈에서 오는 깊은 감칠맛, 다양한 김칫소가 익어가며 퍼지는 풍미, 온갖 재료를 하나로 묶어주는 찹쌀 풀까지 남도 김치에는 한 번 맛보면 헤어날 수 없는 강렬한 맛이 응축됐다”며 “이번 축제에서 시원하게 광주 김치의 비밀을 풀어 보겠다”고 밝혔다.

30년째 이어지고 있는 광주 대표 음식 문화축제인 광주 김치 축제가 ‘광주 푸드 페스타’와 동시에 열려 다양한 시너지 효과가 날 것으로 전망 된다.

김정연은 현재 KBS ‘6시 내 고향’, 전주 KBS ‘우리 집 금 송아지’, 청주 KBS ‘무대를 빌려드립니다’를 통해 매주 시청자와 만나고 있다.

강석봉 기자 ksb@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