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1월 7일[케이블·위성 하이라이트]
기자 2023. 11. 6. 22:22
■ 영화 ■ 어쌔신 트랩(캐치온1 오전 11시25분) = 경찰 부경감 프란체스코는 2년 만에 친구이자 판사인 조반니를 만나러 집을 나선다. 그러나 조반니는 누군가에게 살해된 채로 발견된다. 프란체스코는 곧바로 유력한 살인 용의자로 의심을 받는다. “자신을 노리는 진범을 잡겠다”며 누명을 벗기 위한 프란체스코의 처절한 투쟁이 시작된다. 안드레아 자카리엘로 감독이 연출한 이탈리아 영화다.
■ 예능 ■ 벌거벗은 세계사(tvN 오후 10시10분) = ‘청 황제 홍타이지는 왜 정묘·병자 호란을 일으켰나?’ 편이 방영된다. 이날 방송에선 “병자호란의 중심인물은 청나라 황제 홍타이지”라며 “명나라와 치열한 전쟁을 하던 중 갑자기 직접 조선을 정복하러 나섰다”고 전한다. 홍타이지가 직접 조선으로 향한 이유는 무엇일까. 동아시아 최강국이 된 청나라의 당시 상황도 함께 엿본다.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경향신문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아프고 계속 커지는 켈로이드 흉터··· 구멍내고 얼리면 더 빨리 치료된다
- “남잔데 숙대 지원했다”···교수님이 재워주는 ‘숙면여대’ 대박 비결은
- [스경X이슈] 반성문 소용無, ‘3아웃’ 박상민도 집유인데 김호중은 실형··· ‘괘씸죄’ 통했다
- ‘해를 품은 달’ 배우 송재림 숨진 채 발견
- 윤 대통령 골프 라운딩 논란…“트럼프 외교 준비” 대 “그 시간에 공부를”
- ‘검찰개혁 선봉’ 박은정, 혁신당 탄핵추진위 사임···왜?
- 한동훈 대표와 가족 명의로 수백건…윤 대통령 부부 비판 글의 정체는?
- “그는 사실상 대통령이 아니다” 1인 시국선언한 장학사…교육청은 “법률 위반 검토”
- 3200억대 가상자산 투자리딩 사기조직 체포… 역대 최대 규모
- 머스크가 이끌 ‘정부효율부’는 무엇…정부 부처 아닌 자문기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