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키, 첫 솔로 앨범 ‘라키스트’ 22일 발매
아스트로 출신 라키가 본격 솔로 활동에 나선다.
6일 소속사 원파인데이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라키는 오는 22일 오후 6시 미니 1집 ‘라키스트’(ROCKYST)를 발매하고 첫 솔로 활동을 시작한다.
‘라키스트’는 올해 데뷔 8년차를 맞은 라키의 솔로 데뷔 앨범으로, 제작자이자 솔로 아티스트로 변신한 라키의 감각과 역량을 확인할 수 있는 결과물이다.
라키는 자신의 이름 ‘ROCKY’(라키)와 ‘ARTIST’(아티스트)를 결합한 앨범명 ‘라키스트’를 통해 솔로 아티스트 라키를 세상에 알리겠다는 의지와 포부를 담았다. 전체 기획부터 전곡 작사·작곡, 프로듀싱은 물론 안무까지 라키의 손을 거쳐 완성된 만큼, 그의 독보적인 음악 세계를 들여다볼 수 있는 앨범이다.
이 앨범은 타이틀곡 ‘럭키 라키’(LUCKY ROCKY)를 포함해 총 6개 트랙으로 채워졌다. 레트로 팝장르와 펑키 팝, 알앤비 팝 등 다양한 스타일이 담긴 가운데, 라키는 전곡 댄스곡으로 구성해 아이돌 ‘춤신’으로 손꼽히는 자신의 강점을 앨범에 녹여냈다.
타이틀곡 ‘럭키 라키’는 인트로부터 중독성 있는 그루비한 색소폰과 펑키한 기타 사운드가 특징인 레트로 팝 곡으로, 라키의 강렬하면서도 세련된 안무가 시선을 끄는 노래다. 이 노래를 함께 부르고 춤을 추는 순간 행운이 찾아온다는 메시지가 담겼다.
라키 첫 솔로 앨범 ‘라키스트’는 22일 오후 6시 발매되며, 같은 날 프레스 및 팬 쇼케이스를 개최하고 본격 솔로 활동을 시작한다. 오는 12월에는 일본 팬콘 투어를 통해 오사카, 카나가와에서 콘서트를 열고 글로벌 팬들과 만난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동석 ‘성폭행 혐의’ 불입건 종결···박지윤 “필요할 경우 직접 신고”
- [전문] 아이유, 악플러 180명 고소…“중학 동문도 있다”
- 빈지노♥미초바 득남, 옥택연·로꼬·김나영 등 축하 물결
- [스경X이슈] 김광수는 왜, 꺼진 ‘티아라 불씨’를 살렸나
- 홍현희, ♥제이쓴과 결혼하길 잘했네 “인생 완전 달라져” (백반기행)
- [스경X이슈] 율희, 최민환 ‘업소 논란’ 속 활동 시동··· 양육권 가져오나
- “커플템 NO” 정우성·신현빈, 열애설 초고속 부인
- 나나 “다섯 배 정도 아픈 것 같다”···타투 제거 시술 공개
- 김예지, 활동 중단 원인은 쏟아진 ‘악플’ 때문이었다
- [종합] ‘돌싱글즈6’ 역대 최다 4커플 나왔다, 행복 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