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강원학생향상도평가 12월 실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이 지난 7월 시행했던 강원학생성장진단평가 결과 미도달 판정을 받은 학생들을 대상으로 다음달 '강원학생향상도평가'를 실시한다.
평가 대상은 앞서 치러진 강원학생성장진단평가 국어·수학·영어(초등 4 영어 제외) 과목별 미도달 판정을 받은 학생들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이 지난 7월 시행했던 강원학생성장진단평가 결과 미도달 판정을 받은 학생들을 대상으로 다음달 ‘강원학생향상도평가’를 실시한다.
평가 대상은 앞서 치러진 강원학생성장진단평가 국어·수학·영어(초등 4 영어 제외) 과목별 미도달 판정을 받은 학생들이다. 당시 초등에서는 5학년 수학의 성취기준 미도달 비율이 12.48%로 가장 높았고, 중학교는 3학년 수학 응시생의 30.9%가 미도달로 분류됐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과목마다 미도달 비율이 다르고, 과목별로 중복돼 미도달에 포함된 학생이 있어 정확한 학생 수 집계는 어렵다”고 밝혔다.
강원학생향상도평가는 파일형태로 각 학교에 제공, 학교별 일정에 따라 실시된다. 평가 범위는 해당 학년 1학기부터 2학기 10월까지의 교육과정이다.
강원학생향상도평가는 지난 6월부터 도내 현직 교사들로 구성된 평가도구 개발위원들이 문항을 개발 중이며, 평가 신뢰도 확보를 위한 타당도 검사, 강원학생성장진단평가와의 동등화 검사 등을 진행한 뒤 시행된다. 정민엽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밤 중 불 난 대학교 기숙사에서 한 대학생 용기가 대형참사 막았다
- "시야 가릴 정도로 출몰" 강릉 도심 곳곳 날파리떼 등장
- 중대장 요구로 팔씨름하다 체육전공생 병사 팔 골절…"군검찰 불기소 부당"
- '뺑소니 의혹' 황선우 '무혐의' 결론…경찰, 치상 혐의만 적용 송치
- 박태환이 친 골프공에 망막 다친 골퍼 "박태환 대처 미흡" 항고
- ‘초가지붕이 뭐길래’…고성 왕곡마을 보존 사업비 논란
- 'N번방 사건' 공론화 박지현, 배현진 지역구 송파을 출마 선언
- 배우 송중기 춘천 방문 “영화 곳곳 강원 찾는 재미 갖길”
- “음식서 머리카락 나왔다” 환불받은 유튜버 벌금 500만원
- [영상] 마세라티 승용차 소양강 추락… 20대 운전자 숨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