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앱 다운로드 이용자 650만 돌파 기념 이벤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연금공단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앱) '내 곁에 국민연금' 다운로드 이용자 650만명 돌파를 기념해 오는 20일까지 만족도 조사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김청태 디지털혁신본부장은 "국민연금 모바일 앱은 다운로드 이용자가 매년 100만명이 넘을 정도로 국민에게 사랑받는 앱으로 자리 잡았다"며 "이번 만족도 조사 이벤트로 국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연령대별 맞춤형 화면을 제공하는 등 국민 편의 서비스를 지속해서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성수 기자] 국민연금공단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앱) ‘내 곁에 국민연금’ 다운로드 이용자 650만명 돌파를 기념해 오는 20일까지 만족도 조사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참여는 모바일 앱 설치 후 가능하고, 만족도 설문 참여자 중 200명을 추첨해 소정의 상품을 지급할 계획이다. 국민연금 앱에서는 △예상연금액 조회 △챗봇·채팅·수어 상담 △전자증명서 발급·제출 등 총 98종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모바일 앱은 이용자가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푸시(PUSH) 알림으로 챙겨주는 ‘국민 맞춤형 안내 서비스’도 제공 중이다.
알림 화면에서 가입 신고, 수급 계좌 변경 등 바로 민원 처리까지 할 수 있다. 종류는 △1인 1연금 만들기 △연기연금 종료 예정자 급여 지급 △국민연금 청구 안내 등 10가지다.
김청태 디지털혁신본부장은 “국민연금 모바일 앱은 다운로드 이용자가 매년 100만명이 넘을 정도로 국민에게 사랑받는 앱으로 자리 잡았다”며 “이번 만족도 조사 이벤트로 국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연령대별 맞춤형 화면을 제공하는 등 국민 편의 서비스를 지속해서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김성수 (sungsoo@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내년 3월 첫 GTX 탄다…수도권 출퇴근 30분대 실현
- 자취방 찾아온 모친 흉기로 찌른 20대 아들 체포
- 경찰서 앞 스트레칭·미소…지드래곤, 결백 입증할까
- 정유정, 사형 구형 받자 “외국어 배우고 있어, 새 사람 기회 달라”
- “면회 안오냐” 전 여친 협박편지…‘돌려차기’ 가해자 또 기소
- `탈주범` 김길수, 옷 다르고 안경 가능성도…“적극 신고 당부”
- “우리도 바람피우자” 상간남 아내에 불륜 제안한 공군 소령
- “왜 안 만나줘” 흉기로 난도질한 조선족...징역 20년 [그해 오늘]
- 워너원 판매량 넘은 제로베이스원, 메가 히트곡까지 만드나[종합]
- ‘호남 태생’ 인요한에 영어 응대한 이준석…예일대 교수 “명백한 인종차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