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1위 신차구매 겟차···VC 투자 혹한기에도 자금유치[시그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차 구매 플랫폼 겟차가 고금리에 따른 벤처 투자 시장 위축에도 신규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6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겟차는 최근 35억 원 규모의 신주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겟차 투자에 참여한 한 VC 관계자는 "겟차는 국내 신차 구매 플랫폼 시장에서는 1등 사업자로 볼 수 있다"며 "향후 온라인 및 비대면 차량 구매 시장의 확대는 자명한 상황에서 겟차가 선도 사업자로 올라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흑자전환 및 점유율 확대 속도기대
신차 구매 플랫폼 겟차가 고금리에 따른 벤처 투자 시장 위축에도 신규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6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겟차는 최근 35억 원 규모의 신주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2021년 10월 약 80억 원의 투자 자금을 유치한 후 약 2년 만의 신규 자금 조달이다. 추가 투자를 검토하고 있는 곳까지 확정되면 전체 조달 규모는 더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신규 투자에는 기존 주주로 참여하고 있는 컴퍼니케이(307930)파트너스의 주도 아래 한국투자파트너스와 더웰스인베스트먼트 등이 투자금을 댔다. 기업가치는 직전 투자 유치 때보다 2배 이상 성장한 것으로 알려졌다.
벤처캐피털(VC)들은 겟차의 탄탄한 시장 지위와 내년 흑자 전환 가능성을 높이 평가했다. 겟차 애플리케이션 내 다양한 고객 편의 기능을 확대하면서 빠르게 사용자 수가 늘고 있고 이를 통한 차량 구매 사례가 늘면서 대규모 마케팅 없이도 매출 증가세가 가팔라지고 있다. 겟차 투자에 참여한 한 VC 관계자는 “겟차는 국내 신차 구매 플랫폼 시장에서는 1등 사업자로 볼 수 있다”며 “향후 온라인 및 비대면 차량 구매 시장의 확대는 자명한 상황에서 겟차가 선도 사업자로 올라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겟차는 리스와 렌트를 통한 차량 거래, 중고차 시장 거래 등으로 사업 영역도 확대하고 있다. 정유철 겟차 대표는 “이번 투자 유치를 발판 삼아 차량 구매 관련 카드 금융, 할부 금융, 리스 및 장기 렌트 등 오토 핀테크 사업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2015년 설립된 겟차는 국내 대표 신차 구매 플랫폼이다. 소비자가 직접 차량의 제원부터 가격을 비교하고 비대면으로 차량을 구매할 수 있도록 돼 있다. 사용자들이 겟차 앱을 통해 산출한 누적 견적 건수는 1130만 건 이상이다.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출신의 정유철 대표가 창업자이자 최대주주로 있으며 컴퍼니케이와 한투파·더웰스 외에도 SK에너지·신한벤처투자·카카오벤처스 등이 주요 주주로 포진해 있다.
류석 기자 ryupro@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청조 '고환이식' 했다더라' 남현희 주장…실제로 수술 가능할까
- '물릴까 봐 무서워 죽겠다' '빈대 공포' 확산…'토종 아닌 열대산, 박도 어려워'
- 뼈해장국 먹다 깜짝 놀란 백종원 “혹시 건물주세요?” 무슨 일이길래
- 천안 여중생 집단폭행 가해자들, 라방서 담배 물고 '억울해' 하소연
- 밥 먹고 10시간 만에 '사망'…공포의 '볶음밥 증후군' 뭐길래?
- “방송연예과 여대생이면 룸살롱 뛰나”…동덕여대생들 가세연에 '울분'
- '암 연구하다 암 환자 됐지만'…카이스트 학생들의 눈물겨운 실패담 들어보니 [일큐육공 1q60]
- 전청조 몰던 마이바흐는 '짝퉁'…'소유주는 남현희' 카라큘라 주장
- “서울에서 꼭 살아야 하나”…수도권 집중 폐해에 한은이 내놓은 답 [조지원의 BOK리포트]
- 혼자 사는 남편, 반찬도 챙겼는데…'이혼하자'했다가 살해당한 아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