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블TV협회, DX데이터스쿨 교육생 2기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KCTA)는 LG헬로비전, 한국전파진흥협회와와 DX 데이터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LG헬로비전 DX DATA SCHOOL' 2기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총 28명을 선발할 예정으로, 12월4일까지 LG헬로비전 DX DATA SCHOOL 홈페이지 또는 KCTA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박수형 기자)한국케이블TV방송협회(KCTA)는 LG헬로비전, 한국전파진흥협회와와 DX 데이터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LG헬로비전 DX DATA SCHOOL’ 2기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총 28명을 선발할 예정으로, 12월4일까지 LG헬로비전 DX DATA SCHOOL 홈페이지 또는 KCTA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선발된 교육생은 한국전파진흥협회 서초 교육장에서 내달 19일부터 내년 6월26일까지 6개월간 1일 8시간씩 총 1천시간의 집중 교육을 받는다.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는 자라면 누구든지 신청할 수 있다.
교육과정을 통해 방송 DX DATA에 대한 전문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데이터 분석 및 실습 ▲AI알고리즘 처리 ▲MLOps 구축 등의 전 과정을 기초부터 현장 실무 수준까지 단계적으로 학습할 예정이다.
특히 재직자 멘토들과 함께하는 LG헬로비전의 실제 DX DATA를 활용한 프로젝트를 수행함으로써 방송 산업 생태계와 DX DATA에 대한 이해를 높여 현장실무형 미디어 플랫폼 핵심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한다.
2기 교육생들에게는 취업 관련 다양한 특강 및 멘토링과 DX DATA 관련 자격증 비용 등이 지원되며, 향후 교육 수료 후 1년간 LG헬로비전 DX부서 또는 데이터 분석 관련 직무 지원 시 서류전형 가산점의 혜택을 부여한다.
이래운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 회장은 “이번 2기 교육과정은 1기에 이어, DX 데이터 분야 우수 인력 공급체계를 마련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며 “유료방송, OTT 등 미디어 방송 산업 전반의 성장동력 확보와 산업혁신을 이끄는 인적 자원 생태계 조성에 기여할 것이다”고 말했다.
박수형 기자(psooh@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케이블TV, 관광 커머스 플랫폼으로 한중일 지역소멸 극복 제안
- 케이블TV "지역소멸 막아라"...귀농 귀촌 집중취재
- "추석도 케이블TV 커머스 방송으로 준비하세요”
- "케이블TV방송대상 수상작 둘러보세요"
- 배달앱 수수료 7.8%로 인하...'배민 상생안' 극적 합의
- '스무돌' 맞이한 지스타 2024…주요 게임사 대표 모였다
- 설마했는데…삼성전자, '4만전자' 됐다
- 경계 사라진 비즈니스...엔비디아·어도비 등 ‘빅테크 혁신 팁’ 푼다
- 이석우 두나무-마이클 케이시 DAIS 협회장 "블록체인 산업, 외부 의존도 낮춰야"
- 아파트 주차장서 또 벤츠 전기차 화재…이번엔 국내산 배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