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성진의 가창신공] 코로나 뚫고 공연산업↑…'라이브네이션' 분기당 사상 최고 수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세계 최대의 공연(콘서트) 전문 엔터테인먼트 기업 '라이브네이션'이 자사 최고의 분기 수익을 올렸다.
'라이브네이션 엔터테인먼트'는 3분기 매출이 82억 달러(10조6480억)를 기록했다고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밝혔다.
라이브네이션의 3분기 실적은 2022년 3분기 기록 62억 달러를 넘어서는 액수로 전년 대비 32% 증가한 수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한국 조성진 기자] 세계 최대의 공연(콘서트) 전문 엔터테인먼트 기업 '라이브네이션'이 자사 최고의 분기 수익을 올렸다.
'라이브네이션 엔터테인먼트'는 3분기 매출이 82억 달러(10조6480억)를 기록했다고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밝혔다.
라이브네이션의 3분기 실적은 2022년 3분기 기록 62억 달러를 넘어서는 액수로 전년 대비 32% 증가한 수치다. 세계의 대중음악 공연산업이 코로나를 극복하고 정상궤도로 향하고 있다는 반증이기도 하다.
라이브네이션의 영업이익은 6억1850만 달러(8031억)로 2022년 같은 분기 대비 22% 증가했다. 주당 순이익은 1.78달러로, 애널리스트들의 평가액인 1.27달러보다 높은 수치다.
라이브네이션은 모든 부문에서 전년 대비 큰 폭의 증가세를 보였다. 물론 가장 큰 성장 동력은 콘서트 수익이다. 특히, 3분기는 서머 투어 및 페스티벌 시즌과 겹치기 때문에 회사로서도 가장 강력한 분기가 되는 시즌이다. 올해 콘서트 수익은 70억 달러에 육박해 지난해 같은 분기보다 32% 증가한 69억7400만 달러를 기록했다.
라이브네이션 이벤트 티켓은 올해 들어 현재까지 1억4000만 장 이상의 티켓이 판매됐는데, 이는 기록적인 수치다. 2022년부터 연간 총 1억 2100만 장의 티켓을 판 것이다. 코로나19로 직원 대폭 감원 및 존폐 위기까지 이르던 때와 비교한다면 기적 같은 결과다.
라이브네이션은 사상 최대의 분기 실적에 힘입어 시간 외 거래 첫 15분 동안 주당 4.50달러 이상 급등하기도 했다.
라이브네이션 엔터테인먼트 CEO 마이클 라피노(Michael Rapino)는 "오늘 우리는 역대 가장 강력한 분기를 달성했으며 라이브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구조적 성장 가속화에 힘입어 기록적인 2023년의 속도를 내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마이클 라피노는 "밀라노에서 보고타, 도쿄 및 다른 지역에서 아직 기회가 있기 때문에 업계는 2024년과 앞으로도 계속 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라이브네이션(Live Nation)과 티켓마스터(Ticketmaster)가 합병해 2010년에 설립된 '라이브네이션 엔터테인먼트'는 미국 캘리포니아 베벌리힐즈에 본사가 있다. U2, 폴 매카트니, 마돈나, 브루노 마스, 콜드플레이, 찰리 푸스, 포스트 말론 등등 금세기 최고의 슈퍼스타들 공연이 모두 라이브네이션을 통해 진행됐다. U2 및 브루노 마스 내한공연 관련 자세한 내용은 2019년 12월 9일, 2023년 6월 18일과 20일 자 스포츠한국 '조성진의 가창신공'을 참조하면 된다.
한편, 라이브네이션 엔터테인먼트 한국 지사 '라이브네이션코리아'는 노엘 갤러거, 다니엘 시저, 브렌트 페이야스, 에릭 남 등 여러 스타의 내한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스포츠한국 조성진 기자 corvette-zr-1@hanmail.net
Copyright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비키니 입고 웃음 빵빵…신수지, 옆모습도 글래머 - 스포츠한국
- 설경구 “영화 한편이 세상은 못바꿔도 영향은 줄 수 있다고 믿어”[인터뷰] - 스포츠한국
- 달수빈, 관능적인 비키니 자태…늘씬한데 볼륨까지? - 스포츠한국
- 1,2세트 한정 ‘되는 집’ 페퍼, GS칼텍스 ‘쿠바특급’ 폭격에 무너졌다[초점] - 스포츠한국
- 김희정, 물 속서 수영복 입고…'꼭지' 아역 잘 컸네 - 스포츠한국
- 미스맥심 이아윤, 섹시한 절개 원피스 화보…진짜 같은 술 취한 연기 - 스포츠한국
- 미나, 글래머의 완벽 레깅스 핏…"미국 언니처럼" - 스포츠한국
- [인터뷰] '이두나!' 수지 "잇단 연기 호평에 당황…스스로 확신 얻었죠" - 스포츠한국
- 강인권 감독, '4차전 쿠에바스' 알고있었다… “1차전 그 투구수에서 내릴 때”[PO4] - 스포츠한국
- 김갑주, 권수진과 우정 보디프로필…볼륨감도 섹시함도 X2 - 스포츠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