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세라핌, 첫 英 싱글 亞서도 인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4세대 K팝 간판 걸그룹 '르세라핌(LE SSERAFIM)'의 첫 영어 디지털 싱글 '퍼펙트 나이트(Perfect Night)'가 영미권에 이어 아시아에서도 인기다.
6일 소속사 쏘스뮤직에 따르면, 르세라핌의 '퍼펙트 나이트'는 일본 라인뮤직의 최신(11월 5일 자) '데일리 톱 100' 7위에 올랐다.
이 곡은 일본 애플뮤직과 스포티파이의 최신(11월 4일 자) 데일리 차트에서는 각각 10위, 12위를 차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이재훈 기자 = 4세대 K팝 간판 걸그룹 '르세라핌(LE SSERAFIM)'의 첫 영어 디지털 싱글 '퍼펙트 나이트(Perfect Night)'가 영미권에 이어 아시아에서도 인기다.
6일 소속사 쏘스뮤직에 따르면, 르세라핌의 '퍼펙트 나이트'는 일본 라인뮤직의 최신(11월 5일 자) '데일리 톱 100' 7위에 올랐다. 이 곡은 일본 애플뮤직과 스포티파이의 최신(11월 4일 자) 데일리 차트에서는 각각 10위, 12위를 차지했다. 영어 곡임에도 현지 차트 상위권을 장악했다.
'퍼펙트 나이트' 인기는 대만과 홍콩에서도 감지된다. 대만에서 이 곡은 스포티파이 '데일리 톱 송'에서 지난달 30일 이래 계속 2위를 지키고 있다. 지난 3일 애플뮤직 '톱 100'에서는 1위를 찍었다. 홍콩에서는 애플뮤직과 스포티파이의 4일 자 데일리 차트에서 각각 1위, 7위에 랭크됐다.
앞서 '퍼펙트 나이트'는 스포티파이의 최신 차트 기준으로 총 14개 국가/지역의 '데일리 톱 송'에 이름을 올렸다. 특히, 전 세계 인기 지표로 불리는 글로벌(101위)과 미국(153위)에서는 일주일 연속 차트인하며 순항 중이다.
이 곡은 벅스 최신(11월 5일 자) 일간 차트에서 전날 대비 10계단 상승한 10위에 자리하며 발매 열흘 만에 '톱 10'에 안착하는 등 국내 음원 차트에서도 꾸준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한편, 르세라핌은 지난 5일(현지시간 4일) 미국 캘리포니아 주 애너하임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블리즈컨 2023'(BlizzCon® 2023) 무대에 올라 약 30분간 7곡을 선보였다.
쏘스뮤직은 "이날 공연장 곳곳에서 르세라핌의 응원봉과 슬로건을 찾아볼 수 있어 현지에서 급속도로 인기를 확장하고 있는 이들의 기세를 실감케 했다"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realpaper7@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혜경 벌금형 선고에…이재명 "아쉽다" 민주 "검찰 비뚤어진 잣대"
- '마약 투약 의혹' 김나정 누구? 아나운서 출신 미스맥심 우승자
- "김병만 전처, 사망보험 20개 들어…수익자도 본인과 입양딸" 뒤늦게 확인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패도 돼?"…여대 학생회에 댓글 단 주짓수 선수 결국 사과
- [단독]'김건희 친분' 명예훼손 소송 배우 이영애, 법원 화해 권고 거부
- "월급 갖다주며 평생 모은 4억, 주식으로 날린 아내…이혼해야 할까요"
- 배우 송재림, 오늘 발인…'해품달'·'우결' 남기고 영면
- 이시언 "박나래 만취해 상의 탈의…배꼽까지 보여"
- '살해, 시신 훼손·유기' 軍장교, 38세 양광준…머그샷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