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우자조금, ‘제5회 전국 대학생 육우 요리대회’ 성황리에 마무리

지차수 2023. 11. 6. 16:4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조재성, 이하 육우자조금)는 지난 4일, 국내산 소고기 육우를 통한 건강한 식문화 발전을 위해 외식산업 및 식품관련학과 대학생 대상으로 진행한 '제5회 전국 대학생 육우요리대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제5회 전국 대학생 육우 요리대회' 심사위원으로는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 조재성 위원장, 육우자조금대의원회 정용범 의장, 육우자조금대의원회 황선노 대의원, 육우자조금대의원회 홍명기 대의원, 네츄르먼트 요리연구소 이미경 소장, 한식진흥원 한식진흥실 오영호 실장, 한국관광대학교 호텔조리과 류정열 교수, 조리외식경영학박사 송민경 교수, 중앙일보 쿠킹팀 황정옥 팀장 등이 자리해 건강성, 창의성, 대중성, 상품성의 네 가지 기준으로 심사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조재성, 이하 육우자조금)는 지난 4일, 국내산 소고기 육우를 통한 건강한 식문화 발전을 위해 외식산업 및 식품관련학과 대학생 대상으로 진행한 ‘제5회 전국 대학생 육우요리대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육우 원플레이트로 즐기는 올데이 브런치’ 주제로 진행된 전국 대학생 육우 요리대회는 총 70명이 참가했으며 이 중 24명 대학생이 본선에 올라 경연을 펼쳤다.

‘제5회 전국 대학생 육우 요리대회' 심사위원으로는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 조재성 위원장, 육우자조금대의원회 정용범 의장, 육우자조금대의원회 황선노 대의원, 육우자조금대의원회 홍명기 대의원, 네츄르먼트 요리연구소 이미경 소장, 한식진흥원 한식진흥실 오영호 실장, 한국관광대학교 호텔조리과 류정열 교수, 조리외식경영학박사 송민경 교수, 중앙일보 쿠킹팀 황정옥 팀장 등이 자리해 건강성, 창의성, 대중성, 상품성의 네 가지 기준으로 심사했다.

대상에는 김아람 학생이 만든 ‘육우 에그 베네딕트&수제 소세지와 미트볼을 곁들인 토마토스프’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요리대회 주제에 가장 부합하면서도 손쉽게 육우를 즐길 수 있는 레시피라는 평가를 받았다. 최우수상은 ‘고추장 버터 소스를 곁들인 육우 듬뿍 올데이 브런치’에 이광수 학생, ‘당뇨에게 당당한 육우 샐러드’를 출품한 박예빈 학생이 선정됐다. 우수상에는 ‘부라타치즈를 곁들인 토마토 피넛 육우 스튜’의 이아람 학생과 ‘영양부추를 곁들인 데미크림 육우 숏 파스타’에 윤상희 학생, ‘내맘대로 골라먹는 브런치 육회’에 류동열 학생 요리가 수상했다.

조재성 육우자조금관리위원장은 “5회째를 맞이한 ‘전국 대학생 육우 요리대회’ 심사가 나날이 어려워질 정도로 참가자들의 요리 퀄리티가 높아지고 있다.”며 “대학생들이 국내산 소고기 육우의 특징을 요리에 반영하기 위해 고심한 흔적이 고스란히 묻어난 출품작을 심사할 수 있어 매우 영광이었고 일상에서 수상작 레시피를 즐길 수 있도록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 공식 홈페이지를 비롯해 SNS, 소식지, 레시피북 등을 통해 소개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지차수 선임기자 chasoo@segye.com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