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일시 장애…안드로이드 최신 버전 이용자 영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카카오톡 일부 이용자들 사이에서 오늘(6일) 오후 한 때 메시지 전송이 원활히 이뤄지지 않는 현상이 발생했다.
업계에 따르면 이날 낮 12시경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 최신 버전의 스마트폰을 이용자 일부가 카카오톡 메시지 발신 오류를 겪었다.
소셜미디어에는 카카오톡 메시지 수신은 되지만 발신이 되는 않는 다는 글이 다수 올라왔다.
이 같은 현상이 발생했을 때 앱을 강제 종료하고 다시 실행하자 정상 작동했다는 이용자도 있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부 사용자 메지시 발신 불가 불편 겪어
카카오는 이날 “카카오톡 안드로이드 최신 버전 이용자 일부에게 일시적 메시지 발신 오류가 발생했고 현재는 해소됐다고” 밝혔다
업계에 따르면 이날 낮 12시경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 최신 버전의 스마트폰을 이용자 일부가 카카오톡 메시지 발신 오류를 겪었다.
소셜미디어에는 카카오톡 메시지 수신은 되지만 발신이 되는 않는 다는 글이 다수 올라왔다. 이 같은 현상이 발생했을 때 앱을 강제 종료하고 다시 실행하자 정상 작동했다는 이용자도 있었다.
카카오 측은 장애 지속 시간에 대해 “이용자에 따라 장애 지속 시간이 상이해 특정하기 어렵다”고 했다. 또, “장애를 파악한 직후 조치를 완료했다”고 설명했다.
임유경 (yklim01@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르포]“집값·교통, 서울 편입이 유리” VS “김포 5호선 연장부터”
- 자취방 찾아온 모친 흉기로 찌른 20대 아들 체포
- `탈주범` 김길수, 옷 다르고 안경 가능성도…“적극 신고 당부”
- 정유정, 사형 구형 받자 “외국어 배우고 있어, 새 사람 기회 달라”
- “왜 안 만나줘” 흉기로 난도질한 조선족...징역 20년 [그해 오늘]
- “마약한 사실 없다…두고 봐야죠” 지드래곤, 경찰 출석
- “우리도 바람피우자” 상간남 아내에 불륜 제안한 공군 소령
- '전청조 사기 공범 의혹' 남현희, 6일 경찰 출석
- 워너원 판매량 넘은 제로베이스원, 메가 히트곡까지 만드나[종합]
- ‘호남 태생’ 인요한에 영어 응대한 이준석…예일대 교수 “명백한 인종차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