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 숙원 스포츠콤플렉스 기공…전액 정부예산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남대학교는 6일 교내에서 이진숙 총장, 박병석·조승래 국회의원, 정용래 유성구청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스포츠콤플렉스 기공식을 개최했다.
이진숙 총장은 지난 2020년 취임 직후 정부 관련 부처를 직접 방문, 건립의 당위성을 설득했고 박병석·조승래 국회의원 등 지역 정치인들이 전폭적으로 지원, 정부 예산 확보에 성공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진숙 총장 "지역민도 사랑하는 장소로"
[대전=뉴시스]유순상 기자 = 충남대학교는 6일 교내에서 이진숙 총장, 박병석·조승래 국회의원, 정용래 유성구청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스포츠콤플렉스 기공식을 개최했다.
공사비 320억 원 전액 정부 지원을 받아 오는 2025년 8월까지 22개월간 공사가 진행된다.
연면적 9664㎡ 규모로 지난 1983년 건립된 실내체육관 리모델링(3664㎡)과 인접한 부지에 새로운 시설을 신축(6000㎡)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지상 3층, 지하 1층에 실내 수영장(25m×8레인), 다목적 체육실, 피트니스센터, GX룸, 카페테리아 등이 들어선다.
이진숙 총장은 지난 2020년 취임 직후 정부 관련 부처를 직접 방문, 건립의 당위성을 설득했고 박병석·조승래 국회의원 등 지역 정치인들이 전폭적으로 지원, 정부 예산 확보에 성공했다.
충남대는 스포츠콤플렉스가 재학생 선수들 기량 향상과 대학 구성원 학업 및 연구 경쟁력을 높이는 교육시설로 활용하는 것은 물론, 지역민에게도 적극 개방할 계획이다.
이진숙 총장은 “국가 거점국립대에 건립되는 시설인 만큼 대학 구성원은 물론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공유의 공간으로 조성하겠다”라며 "박병석, 조승래 의원, 정용래 구청장 등 지역사회의 적극적인 지원이 있었던 만큼 대학의 새로운 상징이자 지역민들에게 사랑받는 장소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syoo@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반지하서 숨진 채 발견된 할머니…혈흔이 가리킨 범인은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탁재훈 저격한 고영욱, "내 마음" 신정환에 애정 듬뿍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월매출 4억' 정준하, 자영업자 고충 토로…"너무 화나 경찰 신고"
- 김숙 "한가인에게 너무 미안해서 연락도 못 해"…무슨 일?
- "김병만 전처, 사망보험 20개 들어…수익자도 본인과 입양딸" 뒤늦게 확인
- '마약 투약 의혹' 김나정 누구? 아나운서 출신 미스맥심 우승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