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대까지 미뤘는데…'잠실 빅보이' 한국시리즈 엔트리 탈락, 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잠실 빅보이' 거포 유망주 이재원이 끝내 한국시리즈 엔트리에 승선하지 못했다.
LG 트윈스는 7일부터 KT 위즈와 운명의 한국시리즈 열전을 펼친다.
두팀은 1차전을 하루 앞둔 6일 한국시리즈 엔트리를 발표했다.
LG 코칭스태프는 이재원의 한국시리즈 승선 여부를 두고 고심하다가 대주자 요원인 손호영을 선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잠실=스포츠조선 나유리 기자]'잠실 빅보이' 거포 유망주 이재원이 끝내 한국시리즈 엔트리에 승선하지 못했다.
LG 트윈스는 7일부터 KT 위즈와 운명의 한국시리즈 열전을 펼친다. 두팀은 1차전을 하루 앞둔 6일 한국시리즈 엔트리를 발표했다.
LG는 투수 임찬규, 케이시 켈리, 함덕주, 최동환, 정우영, 고우석, 손주영, 이정용, 이우찬, 김진성, 김윤식, 최원태, 유영찬, 백승현이 이름을 올렸다. 또다른 외국인 투수 아담 플럿코는 부상 여파 등으로 후반기 정상 등판을 거의 못했고, 정규 시즌이 끝난 후 LG와 결별하면서 미국으로 돌아간 상태다. 자체 청백전 투구 도중 통증을 호소하며 강판돼 모두를 깜짝 놀래켰던 고우석은 엔트리에 이름을 올렸다. 염경엽 감독은 고우석의 상태에 대해 "1차전부터 대기가 가능하다"고 이야기 했다.
포수로는 박동원, 허도환, 김범석까지 3인 체제로 나선다. 내야수는 문보경, 정주현, 오지환, 김민성, 손호영이 이름을 올렸고, 외야수는 신민재, 문성주, 안익훈, 박해민, 김현수, 오스틴 딘, 홍창기, 최승민이 등록된다.
주목할 부분은 김범석, 손호영의 합류와 이재원의 탈락이다. 거포 유망주인 이재원은 지난 시즌을 마치고 상무 야구단에 입대할 예정이었지만, 신임 염경엽 감독의 설득 끝에 1년 더 도전에 나섰다. LG가 앞으로 키워야 할 대형 유망주인만큼 1년 더 함께 하면서 기회를 노리자는 듯이었다.
하지만 올 시즌 이재원의 성적에는 다소 부침이 있었다. 정규 시즌 57경기 출장에 그쳤고 타율 2할1푼4리 4홈런 18타점을 기록했다.
LG 코칭스태프는 이재원의 한국시리즈 승선 여부를 두고 고심하다가 대주자 요원인 손호영을 선택했다. 신인 포수 김범석의 합류도 눈여겨 볼 대목이다. 최근 감이 좋아 원포인트 대타로서 활용할 수 있다.
한편 KT는 플레이오프 엔트리에서 변화 없이 가져갔다. 부상으로 시즌 아웃된 강백호는 제외됐다. 투수 고영표, 김민, 엄상백, 배제성, 윌리엄 쿠에바스, 이상동, 주권, 손동현, 웨스 벤자민, 김영현, 박영현, 김재윤. 포수 장성우, 김준태, 강현우. 내야수 오윤석, 박경수, 김상수, 황재균, 이상호, 이호연, 박병호, 신본기. 외야수 송민섭, 조용호, 문상철, 앤서니 알포드, 배정대, 김민혁, 정준영이 이름을 올렸다.
잠실=나유리 기자 youll@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마약 혐의’ 이선균, 흰머리+초췌한 안색..새치 염색 못한 이유 왜?
- 장서희, 나훈아 딸 고백 “연락처 거절 당해..연락 기다립니다”
- 박유천이 또..? '재산 3조' 태국 재력가와 결혼 전제 열애
- ‘케이티♥’ 송중기, 대전 무대 인사 중 깜짝 놀란 이유 “친구가 저기에..”
- “주최자로 착각”..김혜수, 청룡과 함께한 30년史 웃고 울린 말말말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