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대까지 미뤘는데…'잠실 빅보이' 한국시리즈 엔트리 탈락, 왜?

나유리 2023. 11. 6. 15:5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잠실 빅보이' 거포 유망주 이재원이 끝내 한국시리즈 엔트리에 승선하지 못했다.

LG 트윈스는 7일부터 KT 위즈와 운명의 한국시리즈 열전을 펼친다.

두팀은 1차전을 하루 앞둔 6일 한국시리즈 엔트리를 발표했다.

LG 코칭스태프는 이재원의 한국시리즈 승선 여부를 두고 고심하다가 대주자 요원인 손호영을 선택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3 KBO리그 LG 트윈스와 두산 베어스의 경기가 14일 잠실구장에서 열렸다. 8회말 1사 LG 이재원이 솔로포를 날린 뒤 환호하고 있다. 잠실=박재만 기자pjm@sportschosun.com/2023.10.14/
9일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롯데와 LG의 경기, 2회말 LG 김범석이 좌월 솔로홈런을 치고 홈인하고 있다. 잠실=허상욱 기자wook@sportschosun.com/2023.10.09/
2023프로야구 한국시리즈 미디어데이가 6일 잠실야구장에 열렸다. LG 염경엽 감독이 질의 응답 시간을 갖고 있다. 잠실=최문영 기자 deer@sportschosun.com/2023.11.06/

[잠실=스포츠조선 나유리 기자]'잠실 빅보이' 거포 유망주 이재원이 끝내 한국시리즈 엔트리에 승선하지 못했다.

LG 트윈스는 7일부터 KT 위즈와 운명의 한국시리즈 열전을 펼친다. 두팀은 1차전을 하루 앞둔 6일 한국시리즈 엔트리를 발표했다.

LG는 투수 임찬규, 케이시 켈리, 함덕주, 최동환, 정우영, 고우석, 손주영, 이정용, 이우찬, 김진성, 김윤식, 최원태, 유영찬, 백승현이 이름을 올렸다. 또다른 외국인 투수 아담 플럿코는 부상 여파 등으로 후반기 정상 등판을 거의 못했고, 정규 시즌이 끝난 후 LG와 결별하면서 미국으로 돌아간 상태다. 자체 청백전 투구 도중 통증을 호소하며 강판돼 모두를 깜짝 놀래켰던 고우석은 엔트리에 이름을 올렸다. 염경엽 감독은 고우석의 상태에 대해 "1차전부터 대기가 가능하다"고 이야기 했다.

포수로는 박동원, 허도환, 김범석까지 3인 체제로 나선다. 내야수는 문보경, 정주현, 오지환, 김민성, 손호영이 이름을 올렸고, 외야수는 신민재, 문성주, 안익훈, 박해민, 김현수, 오스틴 딘, 홍창기, 최승민이 등록된다.

주목할 부분은 김범석, 손호영의 합류와 이재원의 탈락이다. 거포 유망주인 이재원은 지난 시즌을 마치고 상무 야구단에 입대할 예정이었지만, 신임 염경엽 감독의 설득 끝에 1년 더 도전에 나섰다. LG가 앞으로 키워야 할 대형 유망주인만큼 1년 더 함께 하면서 기회를 노리자는 듯이었다.

하지만 올 시즌 이재원의 성적에는 다소 부침이 있었다. 정규 시즌 57경기 출장에 그쳤고 타율 2할1푼4리 4홈런 18타점을 기록했다.

LG 코칭스태프는 이재원의 한국시리즈 승선 여부를 두고 고심하다가 대주자 요원인 손호영을 선택했다. 신인 포수 김범석의 합류도 눈여겨 볼 대목이다. 최근 감이 좋아 원포인트 대타로서 활용할 수 있다.

한편 KT는 플레이오프 엔트리에서 변화 없이 가져갔다. 부상으로 시즌 아웃된 강백호는 제외됐다. 투수 고영표, 김민, 엄상백, 배제성, 윌리엄 쿠에바스, 이상동, 주권, 손동현, 웨스 벤자민, 김영현, 박영현, 김재윤. 포수 장성우, 김준태, 강현우. 내야수 오윤석, 박경수, 김상수, 황재균, 이상호, 이호연, 박병호, 신본기. 외야수 송민섭, 조용호, 문상철, 앤서니 알포드, 배정대, 김민혁, 정준영이 이름을 올렸다.

잠실=나유리 기자 youll@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