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활동] 송형곤 전남도의원, 청소년 인터넷 중독 등 예방정책 마련 주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송형곤 전남도의원(더불어민주당·고흥1)이 지난 3일 열린 전라남도교육청 직속기관 행정사무감사에서 청소년 인터넷 중독·도박·자살 등 위기영역을 해결할 수 있는 예방정책 마련을 주문했다.
송형곤 의원은 "지난해 청소년 실태조사에 따르면 청소년들이 인터넷 스마트폰 중독, 가출, 자살, 자해 순으로 위기를 느끼고 있다고 답했다"며 "청소년들이 인간성은 상실되고 감성은 줄어들고 있어 문제가 우려된다"고 지적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대성수 기자] 송형곤 전남도의원(더불어민주당·고흥1)이 지난 3일 열린 전라남도교육청 직속기관 행정사무감사에서 청소년 인터넷 중독·도박·자살 등 위기영역을 해결할 수 있는 예방정책 마련을 주문했다.
송형곤 의원은 “지난해 청소년 실태조사에 따르면 청소년들이 인터넷 스마트폰 중독, 가출, 자살, 자해 순으로 위기를 느끼고 있다고 답했다”며 “청소년들이 인간성은 상실되고 감성은 줄어들고 있어 문제가 우려된다”고 지적했다.
송 의원은 또 “청소년들이 인간성 상실에 대한 감성을 지워버리면 안된다”며 “정보원에서 청소년 예방정책을 정책연구로 선정해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 이동석 교육연구정보원 교육연구과장은 “정보원은 교육연구 자료를 개발하는 임무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학생들 인성교육도 같이 연구가 될 수 있도록 검토하겠다”라고 답했다.
전라남도교육청 교육연구정보원은 탄탄한 전남교육 실현을 위해 교육연구 자료를 개발하는 기관으로 전남 미래학교 교육과정 모형 연구, 갑질에 대한 구성원의 인식 및 개선방안 연구 등 다양한 정책연구과제를 수행하고 있다.
/무안=대성수 기자(dss@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애플 비전프로 한국 상륙…가격은 499만원부터
- 父 성폭력·횡령 혐의에 고개 숙인 아들…'김가네' 사과문 게재
- 삼성전자, '최고상' 4개 등 CES 2025 혁신상 29개 수상
- '불확실성의 시대' 정의선의 해법...글로벌 CEO
- '선거법 1심' 앞둔 이재명 "법대로 하겠죠"
- "누나 노산이잖아" 결혼 날짜까지 잡은 예비 신부가 '파혼' 고민하는 이유
- YG 양현석 측, '2억원대' 시계 밀반입 혐의 부인…"싱가포르 아닌 국내서 받아"
- 롯데이노베이트, 2024 추계국제학술대회서 '경영정보대상' 수상
- 아이티센, 3분기 영업익 105억원…전년비 152%↑
- '성실히 임하겠다' 카카오 김범수 보석 후 첫 재판…묵묵부답 퇴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