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승강기대, 지역 청년 창업역량 강화 교육 참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승강기대학교는 경남도립거창대학교에서 열린 '2023년 지역 청년 창업 역량 강화교육'에 참가했다고 6일 밝혔다.
지난 3일 열린 이번 교육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주최하고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와 창업일자리지원센터, 한국승강기대학교, 경남도립거창대학 창업보육센터 등이 함께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승강기대학교는 경남도립거창대학교에서 열린 '2023년 지역 청년 창업 역량 강화교육'에 참가했다고 6일 밝혔다. 지난 3일 열린 이번 교육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주최하고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와 창업일자리지원센터, 한국승강기대학교, 경남도립거창대학 창업보육센터 등이 함께했다.
지역 거주 청년과 소재 대학 재학생을 대상으로 열린 교육은 초기 창업팀(예비 창업자)가 창업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이를 전문가가 검증해 성공적인 창업을 위한 핵심 지식을 전달하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또 예비 창업가의 융합적 역량 함량은 물론 협업 기관들과의 상호 협력 체계를 구축해 창업 지원 생태계를 활성화 하고 참석자 간 네트워크 기회를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교육에 참가한 한국승강기대학교 임승재·함승은(승강기공학부 1학년) 학생은 '분리 배출 알림 서비스를 통한 친환경 사회적 기업' 창업 아이디어를 제안했다. 분리 배출일을 잊고 지나치는 사례에서 착안해 다양한 소셜 네트워크 채널을 활용한 알림 서비스를 구축해 재활용품이 일반 쓰레기로 무단 배출되는 문제를 해결한다는 아이디어이다.
이미란 창업일자리지원센터 대표(한국승강기대학교 겸임교수)는 "한국승강기대학교는 전국 최고 수준의 취업률을 거두고 있어 상대적으로 창업에 대한 관심이 낮다고 인식되고 있다"며 "그러나 창업 아이디어는 취업 현장에서도 고객을 위한 더 높은 수준의 기술 및 서비스 개발의 모태가 될 수 있어 재학생을 대상으로 한 취업 역량 강화 교육을 더욱 확산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경남CBS 송봉준 기자 bjsong@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팬들에 한마디"에 '코웃음'도…지드래곤 "마약 사실 없다"
- 라이머-안현모, 최근 이혼 "서로 미래 응원"
- '또래 살인' 정유정 사형 구형…울먹이며 "기회 달라"
- 33년 사기꾼 잡아온 검사 "전청조, 13가지 사기수법 다 썼다"
- 자취방 찾아온 어머니 수차례 찌른 20대 아들…母, 생명엔 지장 없어
- 민주당 박병석, 내년 총선 불출마…선거 판세 요동칠 듯
- 올해 들어 3분기까지 산재 사고사망자 459명
- [노컷브이]'마약 의혹' 지드래곤…업소 출입 질문에 "두고 봐야죠"
- 이복현, 공매도 금지 총선용 아니냐는 질의에 "불가피한 선택"
- 법원, 이재명 대장동-위증교사 병합 여부 13일 심리 후 결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