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앱, 650만 명 다운로드 받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연금공단 앱을 다운로드받은 이용자가 650만 명을 돌파했다.
연금공단은 국민 성원에 호응, '내 곁에 국민연금' 모바일 앱 만족도 조사 이벤트를 20일까지 실시하기로 했다.
참고로 국민연금 앱에서는 ▲예상연금액 조회 ▲챗봇·채팅·수어 상담 ▲전자증명서 발급·제출 등 총 98종의 서비스가 이용 가능하다.
아울러 모바일 앱은 이용자가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PUSH 알림을 통해 알아서 챙겨주는 '국민 맞춤형 안내 서비스'도 제공 중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김양균 기자)국민연금공단 앱을 다운로드받은 이용자가 650만 명을 돌파했다.
연금공단은 국민 성원에 호응, ‘내 곁에 국민연금’ 모바일 앱 만족도 조사 이벤트를 20일까지 실시하기로 했다. 참여는 모바일 앱 설치 후 가능하다. 연금공단은 만족도 설문 참여자 중 200명을 추첨해 소정의 상품을 지급할 예정.
참고로 국민연금 앱에서는 ▲예상연금액 조회 ▲챗봇·채팅·수어 상담 ▲전자증명서 발급·제출 등 총 98종의 서비스가 이용 가능하다.
이와 함께 연금공단은 주민등록등본 등 타 기관 50종 증명서를 발급·제출하는 서비스를 실시해왔다. 이러한 노력에 힘입어 공공기관으로는 처음으로 보건복지부 주관 ‘23년 정부혁신 우수사례로 선정되어 ‘우수상’을 수상했다.
아울러 모바일 앱은 이용자가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PUSH 알림을 통해 알아서 챙겨주는 ‘국민 맞춤형 안내 서비스’도 제공 중이다. 앱을 통해 해결 가능한 서비스는 ▲가입 신고·수급 계좌 변경 ▲1인 1연금 만들기 ▲연기연금 종료 예정자 급여 지급 ▲국민연금 청구 안내 등이다.
김청태 디지털혁신본부장은 “이번 만족도 조사 이벤트를 통해 여러 의견을 수렴해 국민 편의 서비스를 지속해서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김양균 기자(angel@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비트코인 또 사상 최고치…8만9천 달러 돌파
- 비싸지는 스마트폰 두뇌...깊어지는 삼성의 고민
- 네이버 "6년간 1조 투입해 AI 생태계 키운다"
- BMW가 수입차 1위 유지한 비결…"10년 전부터 고객 생각"
- 벤틀리, 전동화 계획 5년 늦어졌다…2035년 완전자동화 선포
- [인터뷰] "IoT와 생성 AI 융합 시작... 취약점 대비 시급"
- 여야의정협의체, 시작부터 삐걱…민주당 불참 놓고 여야 책임공방
- "단 한대의 결함도 용납 안해"…렉서스가 고객을 미소짓게 하는 힘
- 외계행성 찾아 나설 차세대 우주망원경 ‘준비 착착’ [우주로 간다]
- 인텔, 코어 울트라 200S 초기 판매 부진에 고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