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정보산업진흥원 ‘지스타컵 파이터즈 스피릿 2023’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올해 지스타에서 격투게임 '별들의 전쟁'이 펼쳐진다.
지스타 공식 e스포츠 대회인 '지스타컵'은 ㈔한국게임산업협회가 주최하고 지스타조직위원회, (재)부산정보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행사로 올해는 국내 최대 종합 격투게임 대회 '파이터즈 스피릿'과 연계해 진행된다.
올해 '지스타컵' 대회는 지난 2016년부터 개최하고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종합 격투게임 대회 '파이터즈 스피릿'의 ㈜스피릿제로가 스페셜 파트너로 참여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철권 7 등 5개 종목으로 진행
대회 출전 희망자 14일까지 접수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이 오는 18~19일 서면 부산이스포츠경기장(브레나)에서 ‘지스타컵 파이터즈 스피릿 2023’이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지스타 공식 e스포츠 대회인 ‘지스타컵’은 ㈔한국게임산업협회가 주최하고 지스타조직위원회, (재)부산정보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행사로 올해는 국내 최대 종합 격투게임 대회 ‘파이터즈 스피릿’과 연계해 진행된다.
올해 ‘지스타컵’ 대회는 지난 2016년부터 개최하고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종합 격투게임 대회 ‘파이터즈 스피릿’의 ㈜스피릿제로가 스페셜 파트너로 참여한다.
이번 대회는 ▲길티기어 스트라이브 ▲스트리트 파이터 6 ▲더 킹 오브 파이터즈 XV ▲철권 7 ▲멜티블러드: 타입 루미나 등 5개의 종목 나뉘어 진행된다.
또한 ‘항저우 아시안게임’ 스트리트 파이터V 종목 금메달리스트 김관우(M.Lizard) 선수를 비롯한 종목별 유명 선수들이 이번 대회 참가와 함께 현장을 방문한 팬들과의 시간을 함께할 예정이다.
격투게임 토너먼트 외에도 아크시스템웍스의 신작 ‘언더 나이트 인버스 2 시스타셀레스’의 시연과 각종 굿즈, 게이밍기어 등을 구매할 수 있는 이벤트 부스도 함께 운영될 계획이다.
대회 관람을 희망하는 방문객은 대회 기간 중 자유롭게 현장 관람할 수 있으며 대회 출전을 희망하는 참가자는 오는 14일까지 대회 공식 참가 페이지를 통해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이번 대회 주요 경기는 온라인 채널을 통해서도 생중계될 예정이다.
한편 국내 최대 게임 전시회 ‘지스타 2023’은 오는 16~19일 부산 벡스코에서 4일간 개최될 예정이며 현장판매 없이 100% 온라인 사전예매로 진행된다.
부산 | 김태현 기자 localbuk@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지드래곤 경찰 출석, “염색·탈색? NO…마약한 적 없다” [종합]
- 권은비, 역시 워터밤 여신…패딩에 가려지지 않는 건강美 [화보]
- 숙행, 송가인에 다짜고짜 “XX하네”…입단속 당한 사연 (화밤)
- ‘아쉽다’ 김하성, NL 2루수 골드글러브 수상 실패
- 하니, ♥양재웅과 999일 기념…알콩달콩하네 [DA★]
- 공민지, 누드톤 비키니로 파격 섹시미 [DA★]
- 김나정, 마약 투약 혐의 경찰 조사→필로폰 양성 반응 [종합]
- 김병만 전처가 가입한 보험, 수익자는 본인과 입양한 딸 (연예튀통령)[종합]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