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젓가락 들 힘도 없지만…" '롯데→NC' 의지 다졌던 35세 타격왕. 데뷔 17년만의 한국시리즈 도전 또 좌절 [SC피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젓가락질이 힘들만큼 지쳤다고 했다.
그는 "3차전 끝나고 고기 먹는데 젓가락질이 힘들고 귀찮을 만큼 지쳤다. 신기한 경험"이라면서도 "경기 들어가면 피로를 잊는다. 엔돌핀이 도는 느낌이다. 끝나고 응급실에 실려가는 한이 있더라도 모든 것을 쏟아붓겠다"는 의지를 드러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수원=스포츠조선 김영록 기자] 젓가락질이 힘들만큼 지쳤다고 했다. 그래도 그 누구보다 간절한 '타격왕 캡틴'의 혼은 살아있었다.
마지막 경기에서도 3안타를 몰아치며 1타점까지 더했다. 하지만 지친 팀의 힘이 다했다.
NC 다이노스는 5일 플레이오프 3차전에서 KT 위즈에 2대3으로 패배, 시리즈 최종전적 2승3패로 탈락했다. KBO 플레이오프 역사상 3번째 역스윕(승승패패패) 패배다.
2007년 데뷔한 손아섭은 모두가 '꺾였다' 생각한 올해, 제2의 전성기를 맞이했다. 140경기를 소화하며 타율 3할3푼9리, 187안타로 타격-최다안타 2관왕을 차지했다. 지명타자로 옮겨 타격에 전념한 결과다.
와일드카드결정전을 시작으로 무려 9경기째. 이날 경기전 만난 손아섭은 "힘든 건 사실이다. 타석에 들어가면 방망이가 무겁게 느껴질 정도"라면서도 "다른 팀 선수들 쉴 때 이렇게 뛸 수 있다는 게 행복하다. 이런 기회를 잡고 싶다"는 속내를 드러냈다.
그는 "3차전 끝나고 고기 먹는데 젓가락질이 힘들고 귀찮을 만큼 지쳤다. 신기한 경험"이라면서도 "경기 들어가면 피로를 잊는다. 엔돌핀이 도는 느낌이다. 끝나고 응급실에 실려가는 한이 있더라도 모든 것을 쏟아붓겠다"는 의지를 드러냈다.
17시즌 동안 정규시즌 1974경기를 치렀지만, 한국시리즈 무대에는 오르지도 못했다. 과거 롯데에서 함께 했던 강민호(2233경기) 이대호(1972경기)와 마찬가지다.
그래서 손아섭의 각오는 더 무서웠다. 첫 타석엔 삼진으로 물러났지만, 두번째 타석에선 연속 실책에 흔들리던 벤자민을 상대로 안타를 때려내며 공격을 연결, 다음 타자 서호철의 희생플라이를 도왔다. 세번째 타석에선 직접 1타점 적시타를 때렸다. 이날 NC가 올린 2득점에 모두 공헌했다. 7회 2사 후에는 2루타를 때려냈다.
플레이오프 5경기 타율 4할2푼8리(21타수 9안타). 나이를 잊은 맹활약이었다.
하지만 손아섭의 바람은 또 꺾였다. 한국시리즈 진출을 전제로 싸온 옷가방의 각오도 허사가 됐다.
경기 후 강인권 NC 감독은 "한마음 한뜻으로 치른 시즌이다. 행복한 여정이었고 아름다운 도전이었다. 젊은 미래 자원들을 발굴한 보람이 있다"고 돌아봤다.
이어 주장 손아섭에겐 "너무너무 고맙다. 후배들을 잘 이끌었다. 후배들이 손아섭의 열정을 배웠다. 덕분에 팀이 하나로 뭉쳤다. 그래서 올시즌을 잘 마무리한 것 같다"며 감사를 표했다.
동화 같은 기적을 이뤄낸 멋진 시즌이었다. 내년에는 손아섭이 숙원을 이룰 수 있을까.
수원=김영록 기자 lunarfly@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마약 혐의’ 이선균, 흰머리+초췌한 안색..새치 염색 못한 이유 왜?
- 장서희, 나훈아 딸 고백 “연락처 거절 당해..연락 기다립니다”
- 박유천이 또..? '재산 3조' 태국 재력가와 결혼 전제 열애
- ‘케이티♥’ 송중기, 대전 무대 인사 중 깜짝 놀란 이유 “친구가 저기에..”
- “주최자로 착각”..김혜수, 청룡과 함께한 30년史 웃고 울린 말말말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