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카락 검사 음성 이선균, 다리털로 ‘마약 혐의’ 잡힐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이선균(48) 씨가 마약 투약 의혹 관련 소변과 모발 검사에서 음성이 나오면서 최종 투약 여부를 가릴 다리털 검사가 주목받고 있다.
마약 사건 전문인 박진실 변호사는 "다리털 검사로 염색과 탈색 등의 영향을 받는 모발보다 더 오랜 기간의 마약 투약 여부 등을 확인할 수 있다"고 했다.
앞서 가수 박유천(37) 씨는 2019년 소변과 모발 정밀 검사 결과 음성 반응이 나왔지만 다리털 검사 양성 반응으로 혐의가 입증돼 징역 10개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19년 박유천 다리털로 덜미
GD, 오후 경찰출석 · 마약검사
배우 이선균(48) 씨가 마약 투약 의혹 관련 소변과 모발 검사에서 음성이 나오면서 최종 투약 여부를 가릴 다리털 검사가 주목받고 있다.
6일 경찰 등에 따르면 인천경찰청 마약범죄수사계는 대마·향정 혐의로 입건된 이 씨의 마약 투약 고의성을 입증하기 위해 상습 투약 여부를 확인 중이다. 이 씨는 지난 4일 진행된 경찰 소환 조사에서 마약 투약 사실을 인정하면서도 “마약인 줄 몰랐다”고 주장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따라 다리털 검사가 변수로 꼽히고 있다. 마약 사건 전문인 박진실 변호사는 “다리털 검사로 염색과 탈색 등의 영향을 받는 모발보다 더 오랜 기간의 마약 투약 여부 등을 확인할 수 있다”고 했다. 모발 검사의 경우 100∼150가닥 정도가 필요하지만 다리털의 경우 50가닥 정도로 마약 투약 여부를 검증할 수 있다. 앞서 가수 박유천(37) 씨는 2019년 소변과 모발 정밀 검사 결과 음성 반응이 나왔지만 다리털 검사 양성 반응으로 혐의가 입증돼 징역 10개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았다. 다만 다리털 검사에서도 음성이 나올 경우 혐의 입증이 쉽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김규현 법무법인 평안 변호사는 “이 씨가 혐의를 부인하고 있고 마약을 투약했다는 직접적인 증거가 없다면 무혐의 처분이 날 수 있다”고 말했다.
경찰은 또 다른 마약 투약 혐의를 받는 가수 지드래곤(본명 권지용·35)을 이날 오후 소환해 마약검사를 진행한다.
김규태 기자 kgt90@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선균, 女실장에 준 3억여원 측근에 빌려… 전혜진은 몰랐다”
- 이선균 “여실장이 나를 속이고 뭔가를 줬다…마약인 줄 모르고 투약”
- “안철수씨 조용히 하세요”…이준석, 식당 옆방서 고함 질러
- “전청조 엄청 예쁜 여자였다”… 데이팅 앱에서 만난 男 증언
- “살려달라” 애원에도…아빠와 현장학습 갔다 살해당한 두 자녀
- 로봇, 사람을 박스로 오인… 농산물 선별장서 40대 작업자 참변
- ‘여장 취미’ 폭로되자 이틀만에 극단 선택한 미국 시장
- 김현영 “사기 결혼 당해… 내가 4번째 아내”
- 인요한 “민주당, 고향 순천시청·직장 세브란스에 공문 보내 뒷조사”
- 남현희, 인터뷰 직전까지 ‘재벌3세’에 두 차례 임신 믿어…“이름 빼고 모든 것이 거짓” 울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