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정국, MTV 유럽 뮤직 어워즈 2관왕…TXT도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방탄소년단(BTS) 정국이 엠티브이(MTV) 유럽 뮤직 어워즈에서 2관왕에 올랐다.
엠티브이(MTV) 유럽 뮤직 어워즈가 5일(현지시각) 공식 누리집을 통해 발표한 올해 수상자 명단을 보면, 정국은 솔로 곡 '세븐'으로 '베스트 송' 부문을 수상했다.
지난 2019년 신설된 이 부문은 2021년까지 방탄소년단이 3년 연속 수상한 바 있다.
같은 빅히트뮤직 소속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는 '베스트 푸시' 부문을 수상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룹 방탄소년단(BTS) 정국이 엠티브이(MTV) 유럽 뮤직 어워즈에서 2관왕에 올랐다.
엠티브이(MTV) 유럽 뮤직 어워즈가 5일(현지시각) 공식 누리집을 통해 발표한 올해 수상자 명단을 보면, 정국은 솔로 곡 ‘세븐’으로 ‘베스트 송’ 부문을 수상했다. 도자 캣, 마일리 사이러스, 올리비아 로드리고, 테일러 스위프트 등 쟁쟁한 후보들을 제치고 이룬 성과로, 케이(K)팝 솔로 가수로는 이 부문 첫 수상이다. 앞서 지난 2020년 방탄소년단이 ‘다이너마이트’로 이 부문 상을 받은 바 있다.
정국은 ‘베스트 케이팝’ 트로피도 추가했다. 지난 2019년 신설된 이 부문은 2021년까지 방탄소년단이 3년 연속 수상한 바 있다.
같은 빅히트뮤직 소속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는 ‘베스트 푸시’ 부문을 수상했다. 이는 세계 음악 시장에서 가장 주목해야 할 아티스트를 선정하는 부문이다.
시상식은 애초 이날 프랑스 파리에서 열릴 예정이었으나,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 정파 하마스의 전쟁 여파로 취소됐다.
서정민 기자 westmin@hani.co.kr
Copyright © 한겨레신문사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단독] ‘시행령 쿠데타’ 비판에 삭제 ‘한동훈 꼼수’…내부지침 몰래 부활
- 돌풍에 ‘휘청’ 서울 만리고개 공사현장…“우회하세요” [포토]
- “핵 사용도 선택지”…‘가자에 민간인은 없다’는 이스라엘 장관
- “내 이름 모르냐” “일하기 싫으면 현역 보낸다”…구청장의 막말 강의
- 네타냐후 “휴전, 어휘집서 삭제해야”…국제사회 요구 거듭 거부
- 기시다 뭘 해도 지지율 반등 어렵다, 감세 발표 뒤 ‘또 최저’
- 국힘 소속 유정복 인천시장 “김포 서울 편입론은 정치쇼”
- 암세포 퍼지는데 산재 조사 4년…삼성디스플레이 최진경씨 숨져
- 민주당 6선 박병석 전 국회의장, 총선 불출마 선언
- [단독] ‘윤석열 보도’ 수사 뒤엔 상위법 초월한 대검 예규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