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정국, ‘2023 MTV EMA’ 2관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글로벌 팝스타' 정국이 유럽 최대 음악 시상식 'MTV EMA'에서 2관왕을 차지했다.
6일(이하 한국시간) '2023 MTV 유럽 뮤직 어워드'(Europe Music Awards)(이하 '2023 MTV EMA')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 올해의 수상자 명단에 따르면, 방탄소년단 정국은 '베스트 송(Best Song)'과 '베스트 K-팝(Best K-Pop)'에서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6일(이하 한국시간) ‘2023 MTV 유럽 뮤직 어워드’(Europe Music Awards)(이하 ‘2023 MTV EMA’)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 올해의 수상자 명단에 따르면, 방탄소년단 정국은 ‘베스트 송(Best Song)’과 ‘베스트 K-팝(Best K-Pop)’에서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앞서 ‘2023 MTV EMA’에서 한국 솔로 아티스트 최다 노미네이트 신기록을 세운 정국은 두 부문 수상에 성공하면서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이 시상식에서 한국 솔로 아티스트가 2관왕을 차지한 것은 정국이 처음이다.
정국은 도자 캣, 마일리 사이러스, 올리비아 로드리고, 테일러 스위프트 등 쟁쟁한 후보들을 제치고 솔로 싱글 ‘세븐(Seven)(feat. Latto)’으로 ‘베스트 송’ 트로피를 차지했다. K-팝 솔로 아티스트가 이 부문을 수상한 것은 정국이 최초다. K-팝 그룹으로는 유일하게 지난 2020년 방탄소년단이 ‘다이너마이트(Dynamite)’로 이 부문 상을 받은 바 있다.
정국은 올해 최고의 K-팝 아티스트에게 수여하는 ‘베스트 K-팝’ 트로피도 추가했다. 지난 2019년 신설된 ‘베스트 K-팝’ 부문은 2021년까지 방탄소년단이 3차례 수상하며 최다 수상 아티스트로 자리했다.
지난 7월 발표 후 전 세계를 강타한 ‘세븐’은 빌보드 ‘핫 100’ 정상을 찍고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업체 스포티파이에서 최단 기간 10억 스트리밍 돌파, ‘데일리 톱 송 글로벌’ 차트에서 70일 간 1위를 유지하는 등 뜨거운 인기를 누리고 있다.
정국은 지난 3일 오후 1시 솔로 앨범 ‘골든(GOLDEN)’을 발매하며 활발한 활동을 예고했다. 오는 7일 인기 토크쇼 ‘더 투나잇 쇼 스타링 지미 팰런’(The Tonight Show Starring Jimmy Fallon)과 8일 ‘투데이 쇼’(TODAY)의 ‘시티콘서트 시리즈’(CitiConcert Series) 등 미국 NBC의 아침, 저녁을 대표하는 프로그램에 연달아 출연한다.
[신영은 스타투데이 기자]
Copyright © 스타투데이.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지석진 전속계약, 에스팀과 체결
- 조세호·박나래·윤성빈·조현아·미주 ‘내가 뭐라고’, 27일 첫방송
- ‘성지순례’ 모델 박제니 출격…김이나 “10대 이해도 높아져”
- ‘돌싱글즈4’ 지미 “희진과 스킨십 때마다 국가대표 경기처럼 응원”
- 정국, 美 NBC ‘지미 팰런쇼’·‘투데이 쇼’ 출연
- ‘위대한 가이드’ 조현아, 알베르토에 감사 “이탈리아 사랑하게 돼”
- 라이머·안현모, 결혼 6년만에 파경 “최근 이혼조정절차 마무리” (공식)
- ‘돌싱글즈4’ 베니타, 제롬 부모님 만났다
- 투모로우바이투게더, ‘MTV EMA’ 2년 연속 수상
- ‘사랑한다고 말해줘’ 정우성이 11년만 선택한 멜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