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승진, ‘rain on me’ 음원 발표 2주 만에 11만뷰 돌파…인디씬 주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백승진의 신곡 Rain on me 음원이 2주 만에 11만 뷰를 돌파했다.
지난 10월 발매한 신규 음원 Rain on me는 백승진이 작곡가 cthree와 함께 작업한 곡으로, 백승진이 직접 프로듀싱과 편곡을 맡은 곡이다.
'Rain on Me'는 음악적 감각뿐만 아니라 백승진의 최대 장점인 시적인 감수성과 메타포를 잘 살린 음원으로, 백승진의 서정적인 목소리와 함께 프로듀서와 편곡의 자질 가능성을 확인한 곡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백승진의 신곡 Rain on me 음원이 2주 만에 11만 뷰를 돌파했다.
지난 10월 발매한 신규 음원 Rain on me는 백승진이 작곡가 cthree와 함께 작업한 곡으로, 백승진이 직접 프로듀싱과 편곡을 맡은 곡이다. 비 내리는 날 내린 비 같은 그리움을 솔직한 가사와 마음에 와닿는 멜로디로 표현한 밴드 사운드 스타일의 R&B 스타일로 인기를 끌고 있다.
헤어진 후의 감정을 솔직히 담은 음악으로, 많은 사람들의 공감을 불러일으킬 백승진의 감성적인 목소리가 담겨있는 곡이다.
‘Rain on Me’는 음악적 감각뿐만 아니라 백승진의 최대 장점인 시적인 감수성과 메타포를 잘 살린 음원으로, 백승진의 서정적인 목소리와 함께 프로듀서와 편곡의 자질 가능성을 확인한 곡으로 평가받고 있다.
앨범 발표후 지니뮤직 장르별 뮤직에서 10월 4째주 85위를 기록하고 2주만에 유튜브 조회수만 11만뷰를 앞세우며 인디씬의 주목과 행보가 기대된다.
지난 8월 SM엔터테인먼트, 서울대 출신 이력이 돋보이는 Eisen(아이젠)과 함께 제작한 앨범 ‘uni·verse 우주’로 데뷔한 백승진은 너라는 우주, 로리엔과 같은 인기곡으로 사랑을 받았다. 음악 활동에 박차를 가하는 그는 오는 연말 후속 앨범 발표를 목표로 작업하고 있으며, 현재 버클리음대 출신의 기타리스트 썬킴, cthree, 랩퍼 오공등 다양한 음악인들과 협업하고 있다.
[안하나 MBN스타 기자]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이선균 “유흥업소 실장에게 속았다”...마약 투약 혐의 사실상 인정? [M+이슈] - 열린세상 열린방
- 정국, 스포티파이서 ‘GOLDEN’ 전곡 줄세우기...글로벌 인기 ‘황금빛 질주’에 가속도 - 열린세
- ‘이종석♥’ 아이유, 블랙 or 화이트가 무슨 소용…치명+청순 매력 폭발[M+★SNS] - 열린세상 열린
- 강소라, 만삭화보 비하인드가 이 정도야?...미모 그대로 배만 나왔네 [M+★SNS] - 열린세상 열린방
- 유아인, ‘현장 목격’ 유튜버에 대마 흡연 종용→가족 명의로 수면제 불법 처방까지[M+이슈] -
- [뉴스추적] ″예상 못한 충격″ 혼란 빠진 민주…향후 정국은?
- ″흔들리지 않는다″ 재판 후 더 뭉치는 민주, 사법부 압박 고삐
- ″변속 착각한 듯″…주차장서 60대, 차 문에 끼여 사망
- 바이든, '트럼프 2기' 앞두고 TSMC에 9조 2,000억 보조금
- '쉬운 수능'에…입시설명회 줄 선 학부모들 ″의대 기회에 관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