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GA투어 2승 정찬민 “미국 2부리그 도전” [남자골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상북도 구미시 골프존카운티 선산 OUT, IN 코스(파72·7183야드)에서는 11월 2~5일 2023 한국프로골프협회(KPGA) 코리안투어(1부리그) 제2회 골프존-도레이 오픈이 총상금 7억 원 규모로 열렸다.
이하 정찬민 제2회 골프존-도레이 오픈 우승 인터뷰 전문.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상북도 구미시 골프존카운티 선산 OUT, IN 코스(파72·7183야드)에서는 11월 2~5일 2023 한국프로골프협회(KPGA) 코리안투어(1부리그) 제2회 골프존-도레이 오픈이 총상금 7억 원 규모로 열렸다.
정찬민(24·CJ)은 정규라운드를 나란히 21언더파 267타로 마친 강경남(40·대선주조)을 2차 연장 끝에 제치고 ▲우승상금 1억4000만 원 ▲제네시스 포인트 1000점 ▲KPGA 코리안투어 2024~2025년 시드를 획득했다.
제42회 GS칼텍스 매경오픈 및 제2회 골프존-도레이 오픈을 통해 이번 시즌 한국프로골프 1부리그 데뷔승 및 통산 2승을 거둔 상승세가 인상적이다. 정찬민은 2023 KPGA 코리안투어 상금 5위로 올라섰다.
- 소감은?
△ 시즌 2승을 기록해 기분이 너무 좋다. 첫 우승 이후 생각보다 우승이 빠르게 나왔다. 첫 우승 이후 다승을 목표로 했다. 이번 대회서 기대하지 않았는데 우승해 너무 만족스럽다.
- 우승할 수 있었던 원동력?
△ 골프존카운티 선산은 장타자에 많이 유리한 코스다. 이 점이 내게 유리하지 않았나 싶다. 마지막 18번홀에서 이글을 기록해야 연장을 갈 수 있다고 생각했다. 그래도 버디를 기록하며 연장으로 끌고 갈 수 있었다.
- 첫 승 이후 경기력에 기복이 있었다. 본인이 생각한 이유는?
△ ‘제42회 GS칼텍스 매경오픈’ 우승 이후 ‘우리금융 챔피언십’에서 공동 7위를 했다. 하지만 그 이후 어깨 왼쪽 회전근개 염증 때문에 경기력이 좋지 않았다. 휴식을 취하고 치료에 집중했어야 했는데 계속 경기에 나섰던 것이 문제라고 생각한다.
- 우승 가능성에 대해 언제 생각했는지?
△ 10번홀 티잉 구역에 들어갔을 때 선두와 1타 차 있는 것을 봤다. 전반 홀까지는 내 플레이에 집중했다. 1타 차를 확인했을 때 신중하게 플레이하기 시작했다.
- 부상 이후 평균 드라이브 거리에 영향이 있었는지?
△ 치료를 통해 많이 나아졌다. 하지만 평균 드라이브 거리가 약 20m 정도 줄었다.
- 8번홀(파3)에서 멋진 로브샷을 성공시켰다. 드라이버샷보다 쇼트게임에도 강점을 보이는데?
△ 우승할 수 있었던 비결은 쇼트게임과 퍼트다. 쇼트게임이 아니었으면 우승이 어려웠을 것이다. 특별히 로브샷은 연습이라기보다 감각적인 부분이 크다고 생각한다. 선수마다의 느낌이 제일 중요하다. 쇼트게임에서 가장 자신 있는 건 로브샷과 플롭샷이다.
- 구미 오상고 출신이다. 구미에서 우승해 기분이 남다를 것 같은데?
△ 구미에서 우승해 기분이 더 좋은 것 같다. 어릴 적 골프존카운티 선산에서도 플레이를 많이 했다. 유년기를 이곳에서 보냈기 때문에 구미에서 개최되는 ‘골프존-도레이 오픈’에 반드시 참가하고 싶었다. 유년기를 보낸 지역에서 우승해 뿌듯하다.
- 본인이 보완해야 할 점은?
△ 드라이버샷의 방향성이다. 부상 전 평균 드라이브 거리로 돌아와야 한다. 쇼트게임도 조금 더 보완하면 경기력이 더 좋아질 것이다.
- 앞으로의 계획은?
△ 어깨 치료와 웨이트에 집중할 것이다. 치료를 받았던 만큼 근육량을 늘릴 생각이다.
- 2024년도 목표는?
△ 내년에는 미국프로골프 콘페리 투어(2부리그)에 진입하기 위해 도전할 것이다.
[강대호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선균 “유흥업소 실장에게 속았다”...‘마약 혐의’ 사건 새로운 국면 맞이하나 [MK★이슈] - M
- 프리지아 집 공개 #70평 한강뷰 #100만원 피규어 #명품 가득한 옷장 - MK스포츠
- 걸그룹 에스파 티저 이미지…시선 집중 섹시 자태 - MK스포츠
- 아이브 장원영, 치명적인 예쁨+시선 집중 몸매 - MK스포츠
- 최하위→2위, PO 2연패 후 3연승 ‘마법의 리버스 스윕’…놀라운 이강철호의 항해, KS에서도 마법
- ‘ERA 4.44’ 좌완 마네아, 1250만$ 포기하고 FA 선언 - MK스포츠
- “역사의 문 열었다” 만년 2인자 한신, 38년만의 우승에 일본이 들썩 - MK스포츠
- 이월 적중금 8억원…축구토토 승무패 64회차 관심↑ - MK스포츠
- 김하성, 수비 지표에서는 2루수 1위...NL 전체 9위 - MK스포츠
- KPGA투어 2승 정찬민 “미국 2부리그 도전” [남자골프] - MK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