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 '청주 가경 아이파크 6단지' 11월 분양 예정
[스포츠한국 홍성완 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은 충청북도 청주시 가경동 일원에 짓는 '청주 가경 아이파크 6단지'를 이달 중 분양할 예정이라고 6일 밝혔다.
청주 가경 아이파크 6단지는 청주시 흥덕구 가경동 330번지 일원에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8개동, 전용면적 84~116㎡, 총 946세대 규모의 아파트로 지어진다. 면적별 세대수는 △전용면적 84㎡ 253세대 △전용면적 99㎡ 200세대 △전용면적 101㎡ 331세대 △전용면적 116㎡ 162세대 다양한 주택형을 선보인다.
HDC현대산업개발 측은 "앞서 공급된 가경 아이파크 1~5단지들이 저마다 청주시의 집값 상승을 견인하고 있는 선도 브랜드 아파트로 자리매김한 만큼 이번 분양 단지 역시 연내 내 집 마련을 고민하는 수요자들의 기대와 관심을 한몸에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5개의 단지를 순차적으로 공급하며 아이파크 단일 브랜드 단지로써 입주민이 더욱 편리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오랜 기간 심혈을 기울여 왔다"며 "특히 이번 가경 아이파크 6단지는 대규모 아이파크 브랜드 타운을 넘어선 브랜드 시티의 이미지를 유지하기 위해 유려한 외관이 적용되는 것은 물론 아이파크만의 한층 더 진화된 가치가 집약되는 단지로 공급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HDC현대산업개발에 따르면, 청주 흥덕구는 충북 내에서 평균 연령이 41.1세로 가장 낮고 인구가 27만3000여명으로 가장 많다. 또한 도내 최대 규모인 청주산업단지, 청주테크노폴리스, 오송국가산업단지 등 산단이 위치해 있고 KTX오송역, 청주고속・시외버스터미널, 경부・중부고속도로 등 광역 교통망이 모두 위치해 사실상 '청주시의 심장'으로 불린다.
이러한 흥덕구 내에서도 가경동 일원에서 지난 2020년 준공한 홍골지구(청주 가경 아이파크 1, 2, 4단지)를 시작으로 서현1·2지구(가경자이, 가경 아이파크 3단지), 서부지구(청주 가경 아이파크 5단지)에 이어 추진되는 홍골2지구 도시개발사업을 통해 공급된다.
HDC현대산업개발 측은 "오랜 기간 개발이 미뤄졌던 이곳은 이미 공동주택을 비롯해 공원, 도로 등 기반 시설들이 체계적으로 확충되면서 주거 여건이 개선되고 있다"며 "여기에 가경동 일원의 유일한 대규모 아이파크 브랜드 시티가 조성된 신도심으로 청주시 내에서도 주거 선호도가 높다"고 설명했다.
현재 홍골지구(1770세대), 서현1·2지구(1975세대), 서부지구(925세대)에는 4670세대의 브랜드 타운이 형성돼 있다. 홍골2지구(946세대) 및 향후 예정된 도시개발사업을 통해 공급될 2538세대(계획)까지 더하면 이 일원은 약 8200여 세대를 수용할 수 있는 대규모 생활권이 탄생하게 된다.
청주 가경 아이파크 6단지는 청주시 중심을 관통하는 2순환로와 인접해 있다. 아울러 산업단지로의 직주근접은 물론 다양한 생활 인프라, 쾌적한 녹지시설 등을 즐기기에 용이한 입지에 들어선다.
인근 학군으로는 서경초‧중, 서현중, 서원고, 충북사대부중‧고, 충북예고 등이 밀집해 있으며, 가로수 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다.
생활편의시설로는 인근에 홈플러스, 롯데마트, NC백화점, 현대백화점, CGV, 롯데시네마 등이 위치해 있다. 아울러 충북대학교병원, 청주현대병원, 가경동행정복지센터, 가경동우체국 등의 편의시설도 손쉽게 접근할 수 있다. 가경공원, 감나무실공원 등도 가깝다.
단지는 남향 위주로 배치돼 채광 및 일조권을 극대화했으며, 화려한 외관 디자인도 적용된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피트니스센터, 작은 도서관, 어린이집 등을 마련해 입주민의 편의성을 높여줄 계획이다.
HDC현대산업개발 분양관계자는 "청주시 내에서도 주거 선호도가 높은 아이파크 브랜드 시티에 입성할 수 있는 기회로서 아이파크만의 차별화된 상품을 희망하는 이들에게 큰 인기를 누릴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청주 가경 아이파크 6단지가 들어서는 청주시는 비규제지역으로 만 19세 이상 세대주, 세대원 관계없이 청약통장 가입기간 6개월이 경과(지역별, 면적별 예치금 충족)했다면 1순위로 청약이 가능하다. 계약금 10% 납입 후에는 분양권 전매도 가능하다.
견본주택은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강서동 574-1번지 일원에 마련된다.
스포츠한국 홍성완 기자 seongwan6262@gmail.com
Copyright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비키니 입고 웃음 빵빵…신수지, 옆모습도 글래머 - 스포츠한국
- 설경구 “영화 한편이 세상은 못바꿔도 영향은 줄 수 있다고 믿어”[인터뷰] - 스포츠한국
- 달수빈, 관능적인 비키니 자태…늘씬한데 볼륨까지? - 스포츠한국
- 1,2세트 한정 ‘되는 집’ 페퍼, GS칼텍스 ‘쿠바특급’ 폭격에 무너졌다[초점] - 스포츠한국
- 김희정, 물 속서 수영복 입고…'꼭지' 아역 잘 컸네 - 스포츠한국
- 미스맥심 이아윤, 섹시한 절개 원피스 화보…진짜 같은 술 취한 연기 - 스포츠한국
- 미나, 글래머의 완벽 레깅스 핏…"미국 언니처럼" - 스포츠한국
- [인터뷰] '이두나!' 수지 "잇단 연기 호평에 당황…스스로 확신 얻었죠" - 스포츠한국
- 강인권 감독, '4차전 쿠에바스' 알고있었다… “1차전 그 투구수에서 내릴 때”[PO4] - 스포츠한국
- 김갑주, 권수진과 우정 보디프로필…볼륨감도 섹시함도 X2 - 스포츠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