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앱에서 HUG 전세보증금 반환보증 가입"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토스 애플리케이션에서 전세보증금 반환보증을 가입하면 3% 할인과 토스 포인트 1만5천원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자료=토스)]
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는 토스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전세보증금 반환보증에 가입할 수 있다고 6일 밝혔습니다.
전세보증금 반환보증은 전세계약 종료 시 임대인이 임차인에게 반환해야 하는 전세보증금의 반환을 책임지는 보증 상품입니다. 보증기관이 대신 보증금을 지급하고 추후 임대인에게 해당 금액을 청구하는 구조입니다.
보증상품 신청기한은 전세계약 기간의 1/2 경과 전까지이며, 전세계약 종료 후 1개월까지 임대인이 전세보증금을 돌려주지 않거나 경매나 공매로 인해 배당요구 후 전세보증금을 돌려받지 못한 경우에 사용 가능합니다.
토스가 선보인 전세보증금 반환보증 서비스는 주택도시보증공사(HUG) 보증상품에 해당됩니다. HUG가 판매 및 관리하는 전세보증금 반환보증 상품에 대해 토스 앱 내에서 ▲가입신청 ▲서류제출 ▲심사 ▲심사결과 확인 ▲결제 등 전 과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예상금액 조회 및 보증신청, 신청결과 수신, 보증료 결제 및 보증 가입까지 모두 토스 앱에서 가능하며, 비대면 3% 할인 외에도 토스포인트 1만5천원이 추가로 적립됩니다.
전세보증금 반환보증 대상 주택은 아파트, 주거용 오피스텔, 다세대, 연립, 빌라 등이며 가입신청자인 임차인 명의로 체결된 1년 이상의 계약이어야 합니다.
전세보증금액 조건은 수도권 7억원 이하, 그 외 지역 5억원 이하이며 보증금 반환채권의 담보 및 양도를 금지하는 특약이 없어야 하고, 임대인의 동의 없이 가입할 수 있습니다.
짧고 유익한 Biz 숏폼 바로가기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스라엘군 "2천500여곳 타격"…휴전 필요 목소리 확산
- '양육권 다툼' 아빠, 4살 딸 납치해 독일 공항서 무장 인질극
- 청약통장 인증서 비번 알려줬다가 벌금형?…무슨 일?
- 재취업 해놓고 안 한 척…실업급여 얌체족 딱 걸렸다
- '개미들' 원성 빗발친 공매도…내년 상반기까지 전면 금지
- 올해 외국인 공매도 100조원 돌파…전체 68% 차지
- 약값 인하 늦추는 '무분별 소송'…정부, 제약사 '꼼수' 막는다
- 한투證 "호텔신라·HLB 등 6종목 공매도 숏커버 기대"
- 中, 국내 직구 시장에서 美 밀어내고 첫 1위 전망
- 이스라엘군 "가자시티 완전 포위"…48시간 내 시가전 돌입 전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