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대한항공과 제휴…"지상 유통 하늘로 확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GS리테일은 대한항공과 손잡고 각사 보유 역량을 결합한 제휴사업을 추진한다고 6일 밝혔다.
양사는 편의점, 홈쇼핑, 슈퍼마켓, 호텔 등을 운영하는 GS리테일의 유통 역량과 항공사 인프라 등을 결합한 신개념 유통-마케팅 모델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GS리테일은 대한항공과 손잡고 각사 보유 역량을 결합한 제휴사업을 추진한다고 6일 밝혔다.
양사는 편의점, 홈쇼핑, 슈퍼마켓, 호텔 등을 운영하는 GS리테일의 유통 역량과 항공사 인프라 등을 결합한 신개념 유통-마케팅 모델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GS리테일은 O4O(오프라인을 위한 온라인·online for offline) 통합 프로모션, 각사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차별화 상품 개발, 환경·사회·지배구조(ESG) 활동 등을 우선 추진 사항으로 논의한다고 전했다.
GS리테일 측은 "지상의 유통 브랜드를 하늘로 확장하고, 하늘의 항공 브랜드를 지상의 유통 채널로 전개하는 신개념 협업 제안이 활발히 이뤄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 2024년 신년운세·재물운·오늘의운세 확인하기!
▶ 한국경제·모바일한경·WSJ 구독신청하기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68세 억만장자, 29세 새 여친에 1300억 넘게 쏟아부었지만…'글쎄' [신정은의 글로벌富]
- 공매도 금지 첫날 에코프로 15% 급등…'불장' 오나
- '천재'로 불리던 억만장자의 몰락…'징역 115년' 위기 처했다
- 랍스타보다 비싼 바퀴벌레…"쫄깃하고 달콤해" 인기
- 잘나가던 라멘집 돌연 휴업한 이유가…일본 '초비상' [정영효의 인사이드 재팬]
- 이상민, 모친상…'미우새' 출연 임여순 씨 6년 투병 끝 별세
- "머리 짧으면 맞아야 하나"…분노한 여성들 '숏컷 캠페인' 활활 [이슈+]
- "마약 투약한 적 없다"…지드래곤, 오늘 경찰 자진 출석
- "남자라 믿을 수밖에"…남현희, 전청조 어린시절 사진 공개
- 인요한 "영어로 말해 섭섭했다" 이준석 "뉘앙스 모르잖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