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픽 대표팀, 프랑스 원정 24명 확정…해외파 3총사+아시안게임 멤버 4명 포함[오피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올림픽대표팀이 프랑스 원정 평가전에 나선다.
대한축구협회는 6일 프랑스에서의 원정 평가전에 참가할 24명의 올림픽 대표팀 선수 명단을 발표했다.
황선홍 감독이 이끄는 올림픽 대표팀은 오는 13일 프랑스로 출국해 20일 프랑스 르아브르에서 티에리 앙리 감독이 이끄는 프랑스 21세 이하(U-21) 대표팀과 평가전을 갖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박준범기자] 올림픽대표팀이 프랑스 원정 평가전에 나선다. 해외파 3명이 포함됐다.
대한축구협회는 6일 프랑스에서의 원정 평가전에 참가할 24명의 올림픽 대표팀 선수 명단을 발표했다.
황선홍 감독이 이끄는 올림픽 대표팀은 오는 13일 프랑스로 출국해 20일 프랑스 르아브르에서 티에리 앙리 감독이 이끄는 프랑스 21세 이하(U-21) 대표팀과 평가전을 갖는다. 그에 앞서 17일에는 르아브르에서 프랑스 현지 프로팀과 연습경기도 갖는다.
이번 소집 명단에는 김지수(브렌트포드), 권혁규(셀틱), 정상빈(미네소타)등 해외에서 활동중인 선수 3명이 포함됐다.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에 출전했던 선수 중에는 고영준(포항 스틸러스), 황재원(대구FC), 안재준(부천FC), 김정훈(전북현대)이 다시 황선홍 감독의 부름을 받았다. 김선호(부천FC), 이강희(경남FC)는 황선홍 감독 체제에서 처음 발탁됐다.
올림픽 대표팀은 내년 4월 카타르에서 열리는 2024 파리 올림픽 아시아 최종예선 겸 2024 아시아축구연맹(AFC) 23세 이하(U-23) 아시안컵을 앞두고 있다. 축구협회는 지난달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 금메달을 딴 황선홍 감독이 본격적인 올림픽 준비로 전환할 수 있도록 11월 A매치 기간 소집훈련을 준비하면서 파리 올림픽 개최국인 프랑스에서 현지 유럽팀과의 평가전 및 연습경기를 최우선적으로 고려해 이번 일정을 마련했다.
황선홍 감독은 “이번 소집기간에 강팀인 프랑스와의 평가전 및 현지 적응 경험을 통해 우리 팀의 장단점을 충실히 파악하고, 최종예선과 올림픽 본선을 대비하고자 한다”라며 “해외파 소집에 고민이 있었는데, 내년 4월 아시아 최종예선에 해외파를 소집할 수 있을 지 불확실한 부분이 있어 이번 소집명단에 국내 리그 선수 위주로 선발하고, 해외파는 최소화했다”고 덧붙였다.
올림픽 대표팀은 13일 오전 프랑스로 출국할 예정이다.
◇올림픽 대표팀 프랑스 친선경기 참가 명단 (24명)
GK=김정훈(전북현대), 백종범(FC서울), 신송훈(김천상무)
DF=김지수(브렌트포드), 김선호(부천FC), 김주환(천안시티FC), 변준수(대전하나시티즌), 서명관(부천FC), 장시영, 조현택(이상 울산현대), 조성권(김포FC), 조위제(부산아이파크)
MF=권혁규(셀틱), 강성진, 백상훈(이상 FC서울), 고영준, 홍윤상(이상 포항스틸러스), 안재준(부천FC), 오재혁(전북현대), 이강희(경남FC), 전병관(대전하나시티즌), 황재원(대구FC)
FW=정상빈(미네소타 유나이티드), 허율(광주FC)
beom2@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스물’ 정주연, 결혼 6개월만 파경 “지난달 합의하에 마무리”
- 남현희, 무고 혐의로 피소…“정당한 의혹 제기했는데 명예훼손이라고”
- 윤진서, 남편이 찍어준 만삭사진 공개 “말로 다 하지 못할 신비로운 시간 8개월째”
- “병원비 한달에 1000만원…나 못 알아봐” 이상민, 오늘(4일) 모친상 비보
- 박유천, 태국 고위공직자 딸과 결혼 전제 열애 중
- 박나은, 비키니 여신의 무결점 S라인 (4K 세로캠) [SS영상]
- 올해는 탁재훈 주려나?…딱히 대항마 없는 2023 SBS 연예대상[SS스타]
- “마약 VS 불면증약” 이선균, 경찰과 엇갈린 주장 속 ‘마담스캔들’은 인정[SS초점]
- 하니♥양재웅, 999일 기념 만화방 데이트…“떡라면 하나 나눠 먹고”
- 뭘 입어도 여신...권은비, 브라톱+패딩 이걸 소화하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