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리언트, 바이오 유럽 참가…항암치료제 기술수출 가속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큐리언트는 바이오유럽 2023(BIO Europe 2023) 컨벤션에 참가한다고 6일 밝혔다.
큐리언트는 10월말 유럽암학회(ESMO)에서 신규 혁신 항암치료제 Q901의 임상을 소개하고, 글로벌 제약회사들과 사업개발 및 임상 실무 미팅을 가졌다.
또한 큐리언트는 이번 바이오유럽 2023에서 현재 미국 인공지능(AI) 기반 정밀의료 신약개발 회사와 추진 중인 면역항암치료제 아드릭세티닙(Q702)의 기술이전 및 공동개발 협의를 구체화해 나갈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큐리언트는 바이오유럽 2023(BIO Europe 2023) 컨벤션에 참가한다고 6일 밝혔다. 바이오유럽은 전세계 60여개국 2200여 제약·바이오 회사가 참여하는 세계적 사업개발 컨벤션이다. 올해는 독일에서 6일에서 8일까지 열린다.
큐리언트는 10월말 유럽암학회(ESMO)에서 신규 혁신 항암치료제 Q901의 임상을 소개하고, 글로벌 제약회사들과 사업개발 및 임상 실무 미팅을 가졌다. 큐리언트 측은 “바이오유럽 행사장에서 예정돼 있는 글로벌 제약사들과 추가 미팅을 가지면서 파트너쉽에 대한 논의를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큐리언트는 이번 바이오유럽 2023에서 현재 미국 인공지능(AI) 기반 정밀의료 신약개발 회사와 추진 중인 면역항암치료제 아드릭세티닙(Q702)의 기술이전 및 공동개발 협의를 구체화해 나갈 계획이다.
큐리언트 관계자는 “신개념 DNA 손상복구억제제인 Q901에 대한 관심이 매우 뜨겁다”며 “최근 DNA 손상복구억제제 글로벌 기술이전 사례가 늘어나면서, 항체약물복합체(ADC), 호르몬치료제, 면역관문억제제 등 다양한 기전의 항암제와 병용투여 시너지를 보이는 약물을 찾는 트랜드가 형성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Q901 개발 중에 밝혀진 시너지 효과들이 빛을 발할 단계”라고 덧붙였다.
김유림 기자 youforest@hankyung.com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국경제·모바일한경·WSJ 구독신청하기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68세 억만장자, 29세 새 여친에 1300억 넘게 쏟아부었지만…'글쎄' [신정은의 글로벌富]
- 공매도 금지 첫날 에코프로 15% 급등…'불장' 오나
- '천재'로 불리던 억만장자의 몰락…'징역 115년' 위기 처했다
- 랍스타보다 비싼 바퀴벌레…"쫄깃하고 달콤해" 인기
- 잘나가던 라멘집 돌연 휴업한 이유가…일본 '초비상' [정영효의 인사이드 재팬]
- 이상민, 모친상…'미우새' 출연 임여순 씨 6년 투병 끝 별세
- "머리 짧으면 맞아야 하나"…분노한 여성들 '숏컷 캠페인' 활활 [이슈+]
- "마약 투약한 적 없다"…지드래곤, 오늘 경찰 자진 출석
- "남자라 믿을 수밖에"…남현희, 전청조 어린시절 사진 공개
- 인요한 "영어로 말해 섭섭했다" 이준석 "뉘앙스 모르잖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