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K-팝 성지' 상암월드컵경기장 간다···내년 앙코르 공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임영웅이 'K-팝 성지'라고 불리는 서울월드컵경기장에 입성한다.
임영웅은 지난 5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KSPO돔(구 체조경기장)에서 열린 전국투어 '아임 히어로(IM HERO)' 공연에서 이 같은 계획을 깜짝 발표했다.
K-팝 공연으로는 드림 콘서트, 아이돌 라디오 콘서트 등 주로 합동 공연이 열리며, 지난 8월 잼버리 콘서트도 이곳에서 열린 바 있다.
지금까지 이곳에서 K-팝 단독 공연을 연 건 지난 2013년 싸이가 유일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가수 임영웅이 'K-팝 성지'라고 불리는 서울월드컵경기장에 입성한다.
임영웅은 지난 5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KSPO돔(구 체조경기장)에서 열린 전국투어 '아임 히어로(IM HERO)' 공연에서 이 같은 계획을 깜짝 발표했다.
공연장에서는 '더 큰 우주가 되겠습니다'라는 문구와 함께 오는 2024년 5월 25일, 26일 상암월드컵경기장에서 앙코르 공연 예고가 나왔다. 임영웅은 공연장에서 "꿈만 같은 곳에서 여러분과 함께하게 됐다. 가슴이 벅차오르고 기대가 된다"고 밝혔다.
서울 월드컵경기장은 6만 명 이상 수용 가능한 아시아 최고 규모의 축구 전용 경기장이다. K-팝 공연으로는 드림 콘서트, 아이돌 라디오 콘서트 등 주로 합동 공연이 열리며, 지난 8월 잼버리 콘서트도 이곳에서 열린 바 있다. 다만 잔디 훼손 문제로 단독 공연은 열리지 않는 추세다. 지금까지 이곳에서 K-팝 단독 공연을 연 건 지난 2013년 싸이가 유일하다.
한편 임영웅은 5일 서울 공연을 마지막으로 '아임 히어로' 서울 공연 일정을 마무리한다. 대구 콘서트는 오는 24일부터 26일까지 대구 엑스코 동관에서 열리며, 부산 콘서트는 벡스코 제1전시장 1, 2홀에서 12월 8일부터 10일까지 개최된다. 대전 콘서트는 12월 29일부터 31일까지 대전컨벤션센터 제2전시장에서 진행되며, 광주 콘서트는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2024년 1월 5일부터 7일까지 진행된다,
허지영 기자 heol@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청조 '고환이식' 했다더라' 남현희 주장…실제로 수술 가능할까
- 뼈해장국 먹다 깜짝 놀란 백종원 “혹시 건물주세요?” 무슨 일이길래
- 밥 먹고 10시간 만에 '사망'…공포의 '볶음밥 증후군' 뭐길래?
- “방송연예과 여대생이면 룸살롱 뛰나”…동덕여대생들 가세연에 '울분'
- '암 연구하다 암 환자 됐지만'…카이스트 학생들의 눈물겨운 실패담 들어보니 [일큐육공 1q60]
- 전청조 몰던 마이바흐는 '짝퉁'…'소유주는 남현희' 카라큘라 주장
- “서울에서 꼭 살아야 하나”…수도권 집중 폐해에 한은이 내놓은 답 [조지원의 BOK리포트]
- 혼자 사는 남편, 반찬도 챙겼는데…'이혼하자'했다가 살해당한 아내
- 전청조, 성폭행 학생에 '너 코치랑 했냐?'…남현희는 '떡볶이·피자' 회유
- '아이폰 급나누기' 했더니…팀쿡 'I am 성공이에요'[양철민의 아알못]