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평정 야마모토, ML 진출 공식 허가 ‘2억 달러 조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일본 프로야구를 평정한 야마모토 요시노부(25)가 공식적으로 메이저리그 도전에 나선다.
오릭스 버팔로스가 야마모토의 메이저리그 진출을 공식 허가했다.
오릭스 구단은 지난 5일 일본시리즈 종료 직후 야마모토의 메이저리그 포스팅을 공식 허가했다.
일본 프로야구를 평정하고 메이저리그 무대 진출을 앞두고 있는 야마모토가 어느 팀과 어떤 조건에 계약하게 될지 주목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본 프로야구를 평정한 야마모토 요시노부(25)가 공식적으로 메이저리그 도전에 나선다. 오릭스 버팔로스가 야마모토의 메이저리그 진출을 공식 허가했다.
오릭스 구단은 지난 5일 일본시리즈 종료 직후 야마모토의 메이저리그 포스팅을 공식 허가했다. 이제 야마모토는 포스팅 시스템을 통해 메이저리그 진출을 노린다.
야마모토는 현재 명실공히 일본 프로야구 최고의 투수. 이에 이번 시즌 이후 메이저리그 진출 가능성은 100%에 가깝다는 평가를 받은 바 있다.
또 야마모토는 이번 메이저리그 자유계약(FA)선수 랭킹에서도 2위에 올랐다. 오타니 쇼헤이를 제외하고는 그 누구도 야마모토 위에 이름을 올리지 못했다.
선발 마운드 보강을 원하는 여러 팀이 야마모토 영입에 눈독을 들이고 있다. 총액 2억 달러가 넘는 큰 규모가 예상되는데도 상당수의 팀이 야마모토를 노리고 있다.
뉴욕의 두 팀, LA 다저스, 필라델피아 필리스, 텍사스 레인저스,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 보스턴 레드삭스, 시카고 컵스가 거론 중이다.
오른손 정통파 투수인 야마모토는 이미 3년 연속 4관왕, 3년 연속 사와무라상 수상 등으로 일본 프로야구를 평정했다. 또 노히터 게임도 2차례 연출했다.
야마모토는 이번 시즌 23경기에서 164이닝을 던지며, 16승 6패와 평균자책점 1.21를 기록했다. 탈삼진은 169개. 트리플 크라운은 물론 승률왕에도 올랐다.
무려 160km에 달하는 포심 패스트볼과 150km에 이르는 스플리터를 던진다. 여기에 슬라이더, 컷 패스트볼, 커브까지 구사한다.
약점은 비교적 작은 신체조건. 야마모토는 키 178cm에 체중 80kg으로 190cm 이상이 우글대는 메이저리그 투수들에 비해서는 매우 작은 체구를 지니고 있다.
일본 프로야구를 평정하고 메이저리그 무대 진출을 앞두고 있는 야마모토가 어느 팀과 어떤 조건에 계약하게 될지 주목된다.
동아닷컴 조성운 기자 madduxly@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곽튜브 한강뷰 집 전격 공개…170만 유튜버 위엄 (전참시)
- 비비지 엄지, 브라톱으로 뽐낸 섹시美…완벽한 허리라인 [DA★]
- 박나래 “55억 주택에 노천탕 만들 것…다 벗고 즐길 예정”
- 전청조 사기극 때문?…오은영 측 “사칭 사례 발생, 피해 주의” [전문]
- 유정 “이규한과 첫 열애설 부인, 빨리 고백하길 바랐다” (라스)
- 이지아, 레이스 레깅스라니…두 눈 의심케 하는 독특 패션 [DA★]
- 매혹·관음·반전…‘히든페이스’, 핵심 포인트 셋
- 박보영, 더 어려진 러블리 미모…나이 거꾸로 먹는 듯 [DA★]
- 토니안 “사업하며 극심한 우울증, 술+약 먹고 귀 베 피 흥건”
- 이민정·김지석, 7년차 부부된다…‘그래, 이혼하자’ 출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