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정국 '골든' 신기록 행진…빌보드 새 역사 쓸까
[앵커]
그룹 방탄소년단 정국의 첫 솔로 앨범 '골든'이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K팝 솔로 가수로서 처음으로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정상에 설 수 있을지도 기대가 모이는데요.
오주현 기자입니다.
[기자]
방탄소년단의 '황금막내' 정국이 지난 4일 첫 솔로 앨범 '골든'을 발표했습니다.
앞서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한 '세븐'에 신곡 8곡 등 모두 11곡이 수록됐는데, 해외 시장을 겨냥해 전곡이 영어로 구성됐습니다.
정국은 타이틀곡으로 레트로 펑크 장르의 '스탠딩 넥스트 투 유'를 내세웠습니다.
<현장음> "Standing next to you Standing in the fire next to you"
<정국/방탄소년단 멤버> "기존에 올드 팝의 감성을 좋아하시는 분들과 또 상대적이겠지만 조금은 더 트렌디한 비트를 좋아하시는 분들, 모두가 편하게 들을 수 있는 노래를 들려드리고 싶었어요. 안무 부분도 마찬가지고요."
'골든'은 발매 첫날에만 214만장 넘게 팔렸는데, 이는 기존 K팝 솔로 가수 발매 첫 주 판매량 1위 기록도 뛰어넘은 수준입니다.
영국, 독일, 프랑스 등 77개국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1위 자리를 석권하고, 세계 최대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도 K팝 솔로로서 가장 많은 첫날 스트리밍을 기록했습니다.
이제는 '글로벌 팝스타'라는 새로운 수식어가 생긴 정국, 감사한 마음을 표현하면서도 아직 도전은 끝나지 않았다고 말합니다.
<정국/방탄소년단 멤버> "누군가는 욕심이라고 말할 수도 있겠지만 저는 아직 못해본 게 너무 많다고 생각을 하고요. 그래서 스스로 진짜 인정이 되고 만족할 때까지 앞으로도 그냥 내가 가는 길만 보고 달려갈 것 같습니다."
정국이 앞으로 집계될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빌보드 200)에서 정상을 차지할 수 있을지도 기대가 모입니다.
방탄소년단을 비롯해 K팝 그룹 여섯 팀이 '빌보드 200' 정상에 올랐으나, 이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한 한국 솔로 가수는 아직 없습니다.
연합뉴스TV 오주현입니다. (viva5@yna.co.kr)
#BTS #정국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네이버에서 연합뉴스TV를 구독하세요
연합뉴스TV 생방송 만나보기
균형있는 뉴스, 연합뉴스TV 앱 다운받기
Copyright © 연합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고작 12만원 훔치려고…일면식도 없는 남성 살해 후 유기
- "나 물개 수신!"…우크라, 북한군 암호 감청 공개
- '압수 현금' 3억 빼돌린 용산서 경찰관 구속 기소
- 황동혁 감독이 말한 '오겜2'…"기대 저버리지 않는 작품"
- FA 집토끼 다 잡은 롯데…불펜 듀오 김원중·구승민과 계약
- 홀덤펍에서 거액 도박대회…업주 등 216명 검거
- [씬속뉴스] "용돈 끊기 38일 전"…젤렌스키 조롱한 차기 백악관 실세 트럼프 주니어
- 여성 경력단절·딥페이크범죄 토론…15일 통합위 컨퍼런스
- "월급 나눠 갖자" 대리입영한 20대 첫 재판…정신감정 신청
- 충남 홍성 카센터에서 불…인명 피해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