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 포기 선언? 미슐랭 즐비한 골목 2호점 미션에 “돈 지X”(백사장2)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백종원도 포기를 고민할 정도로 어려운 미션이 주어졌다.
11월 5일 방송된 tvN 예능 '장사천재 백사장2' 2회에서는 세계에서 단위 면적 당 미슐랭 식당이 가장 많은 미식의 도시 스페인 '산 세바스티안'에 한식주점을 차린 백종원에게 프랜차이즈라는 새로운 미션이 부여됐다.
골목의 7개 업체 중 3위에 등극하면 스페인 2호점이 열린다는 사실에 직원들은 혼란스러워했고, 유일하게 하루 전 제작진에게 사실을 전달받은 백종원 만이 조금이나마 평정심을 유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서유나 기자]
백종원도 포기를 고민할 정도로 어려운 미션이 주어졌다.
11월 5일 방송된 tvN 예능 '장사천재 백사장2' 2회에서는 세계에서 단위 면적 당 미슐랭 식당이 가장 많은 미식의 도시 스페인 '산 세바스티안'에 한식주점을 차린 백종원에게 프랜차이즈라는 새로운 미션이 부여됐다.
한식주점 '반주'는 첫날부터 꽤 의미있는 성적을 거뒀다. 같은 골목의 7개 업체 중 일식과 베트남식을 파는 업체를 매출로 이긴 것.
이에 자신감을 찾은 직원들에게 의외의 미션이 새로 주어졌다. 골목의 7개 업체 중 3위에 등극하면 스페인 2호점이 열린다는 사실에 직원들은 혼란스러워했고, 유일하게 하루 전 제작진에게 사실을 전달받은 백종원 만이 조금이나마 평정심을 유지했다.
곧 백종원과 직원들은 2호점을 보러갔다가, 가게가 미슐랭 선정 식당이 가장 많은 '핀초 골목'에 위치해 있다는 사실에 당황했다. 이곳은 앞서 백종원이 "우리 이 동네에서 할 건 아니지? 여긴 안 될 것 같아. 여기는 우리가 들어올 상권이 아냐"라고 딱잘라 말했던 곳.
2호점이 될 가게는 스페인 일반식을 팔던 곳으로 핀초골목 안에서도 조금은 한적한 곳에 위치했다. 가게의 내부를 확인한 직원들, 특히 이장우는 2호점 장사를 할 기대에 부풀었지만 조용히 분석을 마친 백종원은 "나 같으면 이 가게 인수 안 한다. 여기서는 1호점처럼 장사하면 안 된다"고 부정적 입장을 내놓았다.
백종원은 "1호점이 있는 골목은 한눈에 보고 어디를 갈까 골라보잖나. 그러다보니 한국말이 있는 간판 보고 이국적이라며 관심을 끌 수 있는데 여기는 사람들이 밀려다닌다. 관광객 입장에선 화려한 걸 보고 들어간다. 아까 핀초바 봤잖나. 조명도 있고 유리 케이스도 되어 있고. 밖에서 볼 때 화려하고 예뻐 보이잖나. 다음집은 어떨까 기대심에 돌아다닌다. 문제는 관광객들이 눈을 버려서 왔다. 여긴 보여줄 게 없으면 슥 지나가버린다. 메뉴도 보니까 단골 장사 아니면 안 되는 데"라고 분석했다.
이장우는 직화라는 아이디어를 냈지만 배기 관련 시설이 없어 이조차 불가능했다. 백종원은 "열흘 동안 지나가는 사람들에게 뭘 보여줄 거냐. 눈을 버리고 온 관광객이 지나가는 데 걸리는 시간 4초 중에 2초 안에 승부를 봐야 한다. 그래야 뇌리에 강하게 박혀 다시 온다. 아니면 이런 데 관심 없다. 괜히 창업해서 창업 비율만 올려주는 것, 인테리어 업자 좋은 일만 시켜주는 것을 돈 지X이라고 하잖나. 자본금도 없는데 뭐하러 2호점을 하냐. 이건 무모한 도전"이라고 못박았다.
뉴스엔 서유나 stranger77@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용, 故최진영 죽음에 죄책감 “하루전 찾아와 웃겨달라고, 못 잡아 미안”(특종)[어제TV]
- 전청조 상의 훌렁 “난 남자” 돌발→“남현희 내가 입 열면 다쳐”(궁금한이야기)[어제TV]
- 이선균, 유흥업소 실장과 7번…전혜진 “실신 수준 쇼크, 子 위해 버티는 중”(연예뒤통령)
- 정주연, 결혼 6개월 만 갈라섰다 “10월 결혼생활 정리”[공식입장]
- 15기 광수♥옥순, 초고속 결혼+파혼설 해명 “바람 폈대요, 기분 더럽다고”(나솔사계)
- 태진아 “아내 옥경이, 중증 치매로 힘들어해…신곡 녹음하며 눈물”
- 박은빈, 예능인데 tvN 출연정지 경고에 굳은 얼굴 “룰 안 지켰다”(놀토)[결정적장면]
- 곽튜브♥풍자 썸 해명 “기사 엄청 났다, 새벽 1시까지 만난 건 사실인데…”(전참시)
- 이선균 “유흥업소 종업원에게 속았다” 진술…마약 혐의 사실상 인정?[종합]
- 이은미, 핫핑크에 과감한 노출까지→태티서 변신에 박진영 열광(골든걸스)[결정적장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