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나리냐” “중국틱하다” 조롱받던 ‘황금색’ 삼성폰…4년만에 부활

2023. 11. 5. 19:5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의 차기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S24 시리즈에 적용될 색상이 유출됐다.

중국의 유명 IT팁스터(정보유출가) 아이스유니버스는 최근 갤럭시S24 시리즈가 ▷블랙 ▷그레이 ▷바이올렛 ▷그린 ▷블루 ▷오렌지 등 5가지 색상으로 출시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삼성전자는 중국향 갤럭시Z폴드 및 플립 시리즈에 한정판으로 금색을 적용한 바 있지만, 갤럭시S시리즈에는 오랜 기간 금색을 배제해 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갤럭시S24 스페셜 골든 에디션 예상 렌더링 이미지. [테크니조 콘셉트 캡처]

[헤럴드경제=박혜림 기자] “중국 감성 같은데…”

삼성전자의 차기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S24 시리즈에 적용될 색상이 유출됐다. 국내에서는 최근 몇 년 간 보기 힘들었던 ‘황금색’ 갤럭시S24가 등장할 것이란 전망이다.

과거 삼성이 짙은 노란 황금색 색상을 출시한 바 있지만, 호불호가 크게 갈렸다. “중국틱하다” “짙은 개나리냐” 등 혹평이 많았다.

중국의 유명 IT팁스터(정보유출가) 아이스유니버스는 최근 갤럭시S24 시리즈가 ▷블랙 ▷그레이 ▷바이올렛 ▷그린 ▷블루 ▷오렌지 등 5가지 색상으로 출시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아이스유니버스는 또 미들프레임까지 황금색이 적용된 ‘스페셜 골든 에디션’이 출시될 가능성도 언급했다. 삼성전자는 중국향 갤럭시Z폴드 및 플립 시리즈에 한정판으로 금색을 적용한 바 있지만, 갤럭시S시리즈에는 오랜 기간 금색을 배제해 왔다.

지난해 출시된 갤럭시S22 시리즈의 경우에도 ‘핑크 골드’가 출시됐지만, 프레임 색상만 금색일 뿐, 후면 패널은 분홍색을 입힌 바 있다. 가장 마지막으로 출시된 금색 옷을 입은 갤럭시S시리즈는 2020년 출시된 갤럭시S20+ 5G 올림픽 에디션이었다.

갤럭시 S20+ 5G 올림픽 에디션. [삼성전자 제공]

일각에서는 스페셜 골든 에디션이 중국 등 일부 지역에서만 출시될 가능성을 높게 보고 있다. 색상에 대한 호불호가 크게 갈려, 국내에서는 선호도가 낮기 때문이다.

한편 갤럭시S24 시리즈의 경우 최상급 모델인 울트라의 펀치홀이 이전보다 더 작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칩셋은 스냅드래곤8 3세대가 탑재될 가능성이 높다.

기본 및 플러스 모델에는 엑시노스 2400 및 스냅드래곤8 3세대 칩셋이 적용될 것으로 보인다.

삼성전자는 내년 1월에 갤럭시S24 시리즈를 조기 출시한다. 그동안 갤럭시S 시리즈는 2월 초에 공개돼 왔지만, 이를 2~3주 가량 앞당긴다. 앞서 삼성전자는 갤럭시S23 시리즈를 2월2일에, 갤럭시S22 시리즈를 2월10일에 공개한 바 있다.

rim@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