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나리냐” “중국틱하다” 조롱받던 ‘황금색’ 삼성폰…4년만에 부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의 차기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S24 시리즈에 적용될 색상이 유출됐다.
중국의 유명 IT팁스터(정보유출가) 아이스유니버스는 최근 갤럭시S24 시리즈가 ▷블랙 ▷그레이 ▷바이올렛 ▷그린 ▷블루 ▷오렌지 등 5가지 색상으로 출시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삼성전자는 중국향 갤럭시Z폴드 및 플립 시리즈에 한정판으로 금색을 적용한 바 있지만, 갤럭시S시리즈에는 오랜 기간 금색을 배제해 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박혜림 기자] “중국 감성 같은데…”
삼성전자의 차기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S24 시리즈에 적용될 색상이 유출됐다. 국내에서는 최근 몇 년 간 보기 힘들었던 ‘황금색’ 갤럭시S24가 등장할 것이란 전망이다.
과거 삼성이 짙은 노란 황금색 색상을 출시한 바 있지만, 호불호가 크게 갈렸다. “중국틱하다” “짙은 개나리냐” 등 혹평이 많았다.
중국의 유명 IT팁스터(정보유출가) 아이스유니버스는 최근 갤럭시S24 시리즈가 ▷블랙 ▷그레이 ▷바이올렛 ▷그린 ▷블루 ▷오렌지 등 5가지 색상으로 출시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아이스유니버스는 또 미들프레임까지 황금색이 적용된 ‘스페셜 골든 에디션’이 출시될 가능성도 언급했다. 삼성전자는 중국향 갤럭시Z폴드 및 플립 시리즈에 한정판으로 금색을 적용한 바 있지만, 갤럭시S시리즈에는 오랜 기간 금색을 배제해 왔다.
지난해 출시된 갤럭시S22 시리즈의 경우에도 ‘핑크 골드’가 출시됐지만, 프레임 색상만 금색일 뿐, 후면 패널은 분홍색을 입힌 바 있다. 가장 마지막으로 출시된 금색 옷을 입은 갤럭시S시리즈는 2020년 출시된 갤럭시S20+ 5G 올림픽 에디션이었다.
일각에서는 스페셜 골든 에디션이 중국 등 일부 지역에서만 출시될 가능성을 높게 보고 있다. 색상에 대한 호불호가 크게 갈려, 국내에서는 선호도가 낮기 때문이다.
한편 갤럭시S24 시리즈의 경우 최상급 모델인 울트라의 펀치홀이 이전보다 더 작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칩셋은 스냅드래곤8 3세대가 탑재될 가능성이 높다.
기본 및 플러스 모델에는 엑시노스 2400 및 스냅드래곤8 3세대 칩셋이 적용될 것으로 보인다.
삼성전자는 내년 1월에 갤럭시S24 시리즈를 조기 출시한다. 그동안 갤럭시S 시리즈는 2월 초에 공개돼 왔지만, 이를 2~3주 가량 앞당긴다. 앞서 삼성전자는 갤럭시S23 시리즈를 2월2일에, 갤럭시S22 시리즈를 2월10일에 공개한 바 있다.
rim@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그 돈 다 언제 써요” 30억→200억?, 카카오와 손잡은 유재석…‘돈방석’ 예고
- 5억대 사기치고 도박으로 탕진…‘일용직’ 전 K리거의 몰락
- "대전 OO초 교사 살인마가 우리 동네로 이사 왔다"…주민 분노
- 가슴 공개한 전청조 “난 남자 맞다…입 열면 남현희 쓰레기 돼”
- 남현희, 전청조가 보냈다는 ‘어린시절’ 사진 공개…“성별 속을 수밖에”
- “유흥주점 여실장에게 속았다”…이선균, 마약 투약 사실상 인정
- ‘마약 퇴출’ 박유천, 태국 고위공직자 딸과 열애설…“미모의 사업가”
- “이걸 볼줄이야?” 삼성도 아직인데…화면 커지는 ‘아이폰’ 이런 모습?
- '이 제품' 당장 환불받으세요…6년 동안 가짜 캐시미어 판 업체
- “30대 월급쟁이 현금 4.6억 찍었네요…이젠 결혼할 수 있겠죠?” [투자3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