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2023 KB국민은행 수담(바둑)' 행사 개최

송동근 2023. 11. 5. 18:2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의정부시는 5일 의정부예술의전당에서 '제6회 바둑의 날 기념식 및 2023 KB국민은행 의정부 수담(手談)'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의정부시 바둑전용경기장 건립을 기념해 (재)한국기원가 주최·주관했으며, 의정부시와 KB국민은행이 후원했다.

김동근 시장은 "뜻깊은 행사를 의정부시에서 개최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한국 바둑 발전에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이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의정부시는 5일 의정부예술의전당에서 ‘제6회 바둑의 날 기념식 및 2023 KB국민은행 의정부 수담(手談)’ 행사를 개최했다.

수담이란 ‘손으로 나누는 대화’라는 뜻으로 바둑의 또 다른 말이다.

이번 행사는 의정부시 바둑전용경기장 건립을 기념해 (재)한국기원가 주최·주관했으며, 의정부시와 KB국민은행이 후원했다.

의정부 수담의 메인 행사인 다면기 행사에서는 프로 바둑 기사 125명, 일반인 1천여 명이 참가해 프로 바둑 기사와 일반인의 1 대 8 지도 대국을 통해 수담을 나눴다.

그 외 프로기사 사인회, 바둑 관련 전시회, 사진전, 체험 이벤트 등 바둑과 관련된 다양한 행사가 펼쳐졌다.

특히 올해는 한국 바둑의 개척자 故 조남철 국수 탄생 100주년 기념 사진전이 함께 열려 많은 이의 관심을 끌었다.

김동근 시장은 “뜻깊은 행사를 의정부시에서 개최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한국 바둑 발전에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이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의정부=송동근 기자 sdk@segye.com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