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오션, 캐나다 4개사와 잠수함사업 협력 MOU 체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화오션이 캐나다 유일 잠수함 전문 포럼인 '딥 블루 포럼 2023'에 참석해 현지 4개 기업과 잠수함 사업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한화오션과 MOU를 체결한 캐나다 4개 회사는 CAE·J스퀘어드테크놀로지스·모데스트트리·데네흐 등 4곳이다.
정승균 한화오션 부사장은 "이번 MOU 체결을 계기로 한화오션과 캐나다 내 유망 기업과의 협력 관계를 통해 방산 협력의 새로운 패러다임이 만들어졌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화오션이 캐나다 유일 잠수함 전문 포럼인 ‘딥 블루 포럼 2023’에 참석해 현지 4개 기업과 잠수함 사업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한화오션과 MOU를 체결한 캐나다 4개 회사는 CAE·J스퀘어드테크놀로지스·모데스트트리·데네흐 등 4곳이다. 한화오션은 △잠수함 훈련 체계 △잠수함 유지·보수 사업 △잠수함 관련 시설 건설 △잠수함 승조원 교육 등의 분야에서 협업한다. 이를 바탕으로 캐나다가 추진 중인 잠수함 사업에서 유리한 고지를 선점하겠다는 계획이다.
정승균 한화오션 부사장은 “이번 MOU 체결을 계기로 한화오션과 캐나다 내 유망 기업과의 협력 관계를 통해 방산 협력의 새로운 패러다임이 만들어졌다”고 말했다.
김경택 기자 taek@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청조 '고환이식' 했다더라' 남현희 주장…실제로 수술 가능할까
- 뼈해장국 먹다 깜짝 놀란 백종원 “혹시 건물주세요?” 무슨 일이길래
- 밥 먹고 10시간 만에 '사망'…공포의 '볶음밥 증후군' 뭐길래?
- “방송연예과 여대생이면 룸살롱 뛰나”…동덕여대생들 가세연에 '울분'
- '암 연구하다 암 환자 됐지만'…카이스트 학생들의 눈물겨운 실패담 들어보니 [일큐육공 1q60]
- 전청조 몰던 마이바흐는 '짝퉁'…'소유주는 남현희' 카라큘라 주장
- “서울에서 꼭 살아야 하나”…수도권 집중 폐해에 한은이 내놓은 답 [조지원의 BOK리포트]
- 혼자 사는 남편, 반찬도 챙겼는데…'이혼하자'했다가 살해당한 아내
- 전청조, 성폭행 학생에 '너 코치랑 했냐?'…남현희는 '떡볶이·피자' 회유
- '아이폰 급나누기' 했더니…팀쿡 'I am 성공이에요'[양철민의 아알못]