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의 ‘樂스타’, 스트레이 키즈”

김원희 기자 2023. 11. 5. 17:1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JYP엔터테인먼트



그룹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매거진 콘셉트의 티저 포토를 공개했다.

스트레이 키즈는 오는 10일 오후 2시 새 미니 앨범 ‘樂-STAR’(락스타)와 타이틀곡 ‘락 (樂)’을 발매한다. 이에 앞서 JYP엔터테인먼트는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신보 수록곡 중 일부를 소개하는 시그니처 영상 ‘UNVEIL : TRACK’(언베일 : 트랙), 뮤직 드라마 ‘SKZFLIX’(슼플릭스) 등 고퀄리티 티징 콘텐츠를 순차 오픈하고 컴백 열기를 뜨겁게 달구고 있다.

5일에는 세계 음악 시장에서 ‘헤드라이너’로 자리매김한 스트레이 키즈의 모습을 표현한 네 번째 티저 이미지 16종을 추가 게재했다.

티저 속 방찬, 리노, 창빈, 현진, 한, 필릭스, 승민, 아이엔은 힙한 스타일링과 함께 에너제틱 락스타 매력을 발산하여 한 편의 패션 화보를 보는 듯한 느낌을 자아냈다. 특히 “‘樂’과 ‘Rock’ 중 하나만 골라야 한다면 무엇을 선택할 것인가?”와 같이 음악 장르 ‘락’(Rock)과 즐거운 감정 ‘락’(樂)의 동음이의어를 활용한 질문, 여덟 멤버들의 재치 있는 답변이 이색 재미를 더했다. 핫핑크 색감의 로고와 각양각색 일러스트 디자인이 강렬한 인상을 남기고 멤버 개개인이 가진 개성을 더욱 돋보이게 했다.

매 앨범마다 독창적 콘셉트를 자유자재로 소화하는 스트레이 키즈는 이번 컴백을 맞이해 네 차례에 걸쳐 색다른 티저 사진을 도합 109장 공개하며 팬들의 열렬한 반응을 얻었다. 지난 10월 타임테이블을 통해 오는 6일부터 9일까지는 영상 티징을 예고한 바, 남은 티저 콘텐츠에서는 또 어떤 신선함을 보여줄지 기대감을 높인다.

정규 3집 ‘★★★★★ (5-STAR)’(파이브스타) 이후 약 5개월 만에 발표하는 미니 앨범 ‘樂-STAR’에는 타이틀곡 ‘락 (樂)’을 비롯해 총 8곡이 실린다. 그룹 내 프로듀싱 팀 쓰리라차(3RACHA)의 방찬, 창빈, 한을 필두로 멤버 현진, 독일 힙합 프로듀서 듀오 큐비츠(Cubeatz)의 케빈 곰링거(Kevin Gomringer)와 팀 곰링거(Tim Gomringer), 베르사최(VERSACHOI), 밀리언보이(Millionboy), 준이(JUN2) 등 유수 작가진이 참여해 음반에 다채로움을 입혔다.

최근 스트레이 키즈는 일본 도쿄돔에서 단독 콘서트를 열고 K팝 4세대 보이그룹 최초 한국과 일본 총 5개 지역 10회 대규모 돔 투어 ‘파이브스타 돔 투어 2023’을 성료했다. 신보 ‘樂-STAR’ 활동으로 ‘글로벌 대세’ 활동을 이어갈 전망이다.

김원희 기자 kimwh@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