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장님 혹시 건물주세유?"…백종원, 뼈해장국 보고 '깜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마저 깜짝 놀라게 한 경상북도 안동시의 한 뼈해장국 집의 푸짐한 인심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최근 백 대표의 공식 유튜브 채널에는 안동에서 40년 내공을 자랑하는 한 뼈해장국 전문 식당을 백 대표가 방문하는 영상이 올라왔다.
백 대표와 제작진은 식당에 자리를 잡고 뼈해장국을 주문했다.
또 하나 궁금한 점이 생긴 백 대표는 "원래 건물주인데 뜻한 바가 있어서 해장국집을 시작했는지, 해장국집을 하다가 건물주가 되신 건지 궁금하다"고 물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마저 깜짝 놀라게 한 경상북도 안동시의 한 뼈해장국 집의 푸짐한 인심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최근 백 대표의 공식 유튜브 채널에는 안동에서 40년 내공을 자랑하는 한 뼈해장국 전문 식당을 백 대표가 방문하는 영상이 올라왔다. 지방 상권 활성화에 힘을 쏟고 있는 백 대표의 지방 맛집 소개 콘텐츠 시리즈 중 하나다.
백 대표와 제작진은 식당에 자리를 잡고 뼈해장국을 주문했다. 이어 식탁에 나온 뼈해장국을 보고 놀라 입을 다물지 못했다. 뼈가 산더미처럼 쌓여있었지만, 가격은 단 7000원에 불과해서다.
백 대표는 "이게 7000원이라니 말이 되냐. 서울에서는 불가능하다"며 "건물주이신 모양인데?"라고 추측했다. 이어 백 대표는 사장님에게 "혹시 이 건물 사장님 거냐"고 물었다. 임차인 입장에서는 도저히 이 가격에 판매할 수 없다는 생각에 궁금증을 참지 못하고 물은 것으로 보인다.
백 대표의 예상대로 정확히 들어맞았다. 또 하나 궁금한 점이 생긴 백 대표는 "원래 건물주인데 뜻한 바가 있어서 해장국집을 시작했는지, 해장국집을 하다가 건물주가 되신 건지 궁금하다"고 물었다. 이에 사장님은 "해장국집 하다가 대출받아서 건물 샀다"고 답했다.
식사가 거의 끝나갈 무렵, 제작진은 백 대표에게 '이렇게 많이 쌓아주는 건 무슨 마음이냐'고 질문했다. "담는 사람 마음이 편하잖아. 40년 되셨으면 그때는 뼈다귀가 되게 쌌지. 그러니까 그때 마음 그대로 있으신 거지." 백 대표는 이렇게 예상했다.
홍민성 한경닷컴 기자 mshong@hankyung.com
▶ 2024년 신년운세·재물운·오늘의운세 확인하기!
▶ 한국경제·모바일한경·WSJ 구독신청하기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9억짜리 집, 7억 대출 받았는데"…벼랑끝 '영끌족' 결국 [심은지의 경매 인사이트]
- 68세 억만장자, 29세 새 여친에 1300억 넘게 쏟아부었지만…'글쎄' [신정은의 글로벌富]
- 시진핑 "여자들 집에서…" 인도에 '인구 1위' 뺏기더니 '파격'
- '꿈의 직장' 그만두고…주 3일 일하고 年1억 번 30대 정체 [방준식의 N잡 시대]
- "공매도 금지 전 서둘러라"…2차전지주 맹폭에 개미들 분노 [최만수의 산업과 주식 사이]
- 이상민, 모친상…'미우새' 출연 임여순 씨 6년 투병 끝 별세
- "남자라 믿을 수밖에"…남현희, 전청조 어린시절 사진 공개
- "임영웅 팬 될 판"…콘서트에 부모님 모셔다드렸다가 '울컥' [연계소문]
- 송강호 32년 만에 드라마, 편성도 안정해졌는데… [김소연의 엔터비즈]
- "재취업하고 1500만원 타가"…실업급여 부정수급 딱 잡아낸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