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인터뷰] 현대모비스 조동현 감독 "승부처, 방법을 찾아야 한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승부처, 답을 찾아야 한다."
현대모비스 조동현 감독은 5일 원주 DB와의 경기에서 79대90으로 패한 뒤 이렇게 말했다.
현대모비스는 이날 전반 흐름이 상당히 좋았다.
하지만, 고질적 약점인 승부처 흐름을 놓치는 부분, 승부처 게이지 프림의 테크니컬 파울에 의한 5반칙 퇴장으로 허무하게 역전패를 당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울산=스포츠조선 류동혁 기자] "승부처, 답을 찾아야 한다."
현대모비스 조동현 감독은 5일 원주 DB와의 경기에서 79대90으로 패한 뒤 이렇게 말했다.
현대모비스는 이날 전반 흐름이 상당히 좋았다. 강한 압박과 디드릭 로슨을 막기 위한 조직적 수비 준비가 잘 돼 있었다. 한때 18점 차로 앞서갔다.
하지만, 고질적 약점인 승부처 흐름을 놓치는 부분, 승부처 게이지 프림의 테크니컬 파울에 의한 5반칙 퇴장으로 허무하게 역전패를 당했다.
조 감독은 "준비했던 수비가 전반까지는 잘됐는데, 후반 집중력이 확연히 떨어졌다. 방법을 찾아야 한다. 세트 오펜스 과정의 정확도가 부족하고, 개인적 욕심이 나온다. 상대 트랜지션의 실점 이후 조급한 부분들이 있다"고 했다.
그는 "약팀과 강팀의 차이는 승부처에서 나온다. 승부처 대응에서 과정이 정확해야 하는데, 그렇지 못했다"며 "DB 에이스 로슨은 확실히 영리하고 능력이 있다. 협력 수비를 했지만, 그 틈을 파고 들었다. DB는 로슨이 힘든 상황에서 많은 것을 해결해 주는데 우리는 그 부분이 부족하다. 방법을 찾아야 한다. 울산=류동혁 기자 sfryu@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장서희, 나훈아 딸 고백 “연락처 거절 당해..연락 기다립니다”
- 박유천이 또..? '재산 3조' 태국 재력가와 결혼 전제 열애
- 전청조, 가슴 절제 자국 공개→“나 전청조 아냐” 거짓말..혼돈의 인터뷰
- '자산' 3조8천억 방시혁→유재석은 '1조'?..“어디다 내 재산을 끼냐?” 버럭
- 안문숙, 큰일 났다? 안소영의 속옷 공개에 “목욕탕 가면 보여달라고..” 발끈 (같이삽시다) [종합]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