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이앤씨, `더샵 바이오필릭 주차장` 굿디자인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포스코이앤씨는 자연친화적인 '더샵 바이오필릭 지하주차장'으로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굿디자인어워드 동상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포스코이앤씨 관계자는 "건설업을 넘어 전 산업군의 우수한 상품들 가운데 더샵 바이오필릭 지하주차장이 굿디자인어워드를 수상해 의미가 크다"며 "더샵 거주민들이 자연과 함께 공존하는 삶을 누리도록 자연친화적인 주거상품을 지속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박경훈 기자] 포스코이앤씨는 자연친화적인 ‘더샵 바이오필릭 지하주차장’으로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굿디자인어워드 동상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포스코이앤씨는 지난 8월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히는 미국 IDEA 본선 수상에 이어 공신력 있는 기관으로부터 연이어 건축디자인 우수성을 인장받았다.
이번 수상한 더샵 바이오필릭 지하주차장은 ‘매일 만나는 자연, 어디서나 만나는 첨단기술’을 콘셉트로, 햇빛이 지하에까지 비치게 해 반양지 식물이나 조경석 등으로 지하 정원을 꾸미고, 주요 동선을 고급자재로 마감하고 차별화된 디자인 조명으로 이색적인 모습을 연출했다.
포스코이앤씨는 지하주차장과 함께 더샵 플랜트리움 식물농장, 자연주의 부대시설, 백년명원 등도 개발해 모두 굿디자인 인증을 받았다.
포스코이앤씨 관계자는 “건설업을 넘어 전 산업군의 우수한 상품들 가운데 더샵 바이오필릭 지하주차장이 굿디자인어워드를 수상해 의미가 크다”며 “더샵 거주민들이 자연과 함께 공존하는 삶을 누리도록 자연친화적인 주거상품을 지속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박경훈 (view@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현상금 500만원"...전날 포착된 김길수 사진 공개합니다
- 성전환 전청조·몰랐다는 남현희, 어떤 법적 문제 있나요[양친소]
- 이혼한 며느리의 식사 초대...시댁식구 3명 사망
- 도인비, 103억 전액 현금으로 매입한 집은?[누구집]
- 가슴까지 내보인 전청조, 남현희 "믿을수밖에"...'19억'은?
- 이선균 "유흥업소 여실장에게 속았다"
- '서울시 김포구' 논란…통합 반대 55.5%, 찬성 33% [알앤서치]
- 돈 문제로 다투다 사위 살해…50대 중국인, 징역 12년 확정
- [르포]노란 조명 밑 '반도체 기판'…삼성전기 세종공장 가보니
- 이재성, 머리로 시즌 2호골...마인츠, 리그 10경기 만에 첫 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