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公, ‘항공산업발전대상’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지난 3일 서울 메이필드 호텔에서 열린 '한국항공경영학회 창립 20주년 기념식'에서 항공산업발전대상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한국항공경영학회는 2003년에 출범, 지난 20년 동안 항공경영 관련 연구 및 항공산업 관련 정책과 실무의 장을 마련하며, 국가 항공산업과 항공 연관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지난 3일 서울 메이필드 호텔에서 열린 ‘한국항공경영학회 창립 20주년 기념식’에서 항공산업발전대상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한국항공경영학회는 2003년에 출범, 지난 20년 동안 항공경영 관련 연구 및 항공산업 관련 정책과 실무의 장을 마련하며, 국가 항공산업과 항공 연관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학회는 창립 20주년 기념식 자리를 통해 그 간 우리나라의 항공산업 발전 및 학회 성장에 기여한 기관·개인을 대상으로 포상을 수여하며 감사의 뜻을 표했다.
공사는 인천공항(2001년 개항)을 동북아 허브공항을 넘어 글로벌 리딩공항으로 성장시키며 국가 항공운송산업 발전에 기여해 왔으며, 세계 공항 최초·유일 5성급 공항 인증을 통해 전 세계 공항 서비스의 수준을 높였다.
또한 유례없는 팬데믹 위기에도 무중단 공항운영 및 종사자 일자리 보존, 수요회복에 대응한 신속한 공항운영 정상화로 국가 항공산업의 중심 역할을 해왔다. 그리고 총 15개국 32개 해외사업(1조 원 이상 규모)에 진출하며 국가경제 발전에도 크게 기여했다.
이학재 인천공항공사 사장은 “앞으로도 항공 산업의 성공적인 모범사례와 부가가치를 창출하며 대한민국 경제발전에 크게 기여함과 동시에 학회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항공운송분야의 학술적 발전 기반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박정민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남녀 아나운서, 술 취해 길바닥서 껴안고 뒹굴어…“연인관계 아냐”
- 이선균 “여실장이 나를 속이고 뭔가를 줬다…마약인 줄 모르고 투약”
- 김용 “하루 800만원 벌다 10억 전재산 잃고 서울역行”
- 이강인 리그 1호골에 현지매체들 찬사... 패스 성공 100% 기록
- 육·해·공 헬기 물갈이한다…신형 훈련헬기 ‘벨 505’ 40년 만에 도입[정충신의 밀리터리 카페]
- 인요한, 이준석 만나러 부산 갔다…이준석 “찾아오면야 안만날 수 없어”
- ‘캐시미어 30%’ 가짜였다…6년간 소비자 기만한 유명 쇼핑몰 머플러
- [단독]키나, “내 인터뷰 쓰지 말라” ‘그알’에 내용증명…안성일, 키나父에 “‘그알’ 인터
- BTS 정국 ‘골든’ 77개국 차트 1위...발매 5시간 만에 200만장 신기록
- 조국, “반헌법적 꼼수…탄핵 대상” 방심위 인터넷 언론 심의 비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