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 밝힐 성화 강원지역 투어 시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4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를 밝힐 성화가 오는 6일부터 강원 지역 순회 투어를 시작한다.
이어 오는 6일에 강원도청에 입성, 도내 18개 시군 순회 투어를 시작한다.
강원도립무용단의 창작공연을 시작으로 성화 입장 및 환영, 김진태 지사의 환영사에 이어 권혁열 도의장과 신경호 도교육감의 응원사, 도내 투어 시작 선포, 기념촬영 행사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춘천=이성현 기자
2024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를 밝힐 성화가 오는 6일부터 강원 지역 순회 투어를 시작한다.
5일 강원도에 따르면 지난달 3일 그리스 아테네에서 채화한 성화는 서울, 부산, 세종, 제주, 광주를 잇는 전국 대장정을 마무리했다. 이어 오는 6일에 강원도청에 입성, 도내 18개 시군 순회 투어를 시작한다.
도는 각계 인사가 참여하는 성화 맞이 행사를 준비했다. 강원도립무용단의 창작공연을 시작으로 성화 입장 및 환영, 김진태 지사의 환영사에 이어 권혁열 도의장과 신경호 도교육감의 응원사, 도내 투어 시작 선포, 기념촬영 행사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특히, 춘천 봉의중학교 학생들로 구성된 ‘쏘울’ 댄스팀의 퍼포먼스는 청소년이 주인공인 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 개최 취지를 더욱 부각할 예정이다.
김진태 지사는 "청소년을 포함한 온 국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행사를 준비 중이니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한다"고 밝혔다.
아시아에서 최초로 열리는 동계청소년올림픽인 이번 대회는 2024년 1월 19일부터 2월 1일까지 강릉, 평창, 정선, 횡성에서 열린다. 개회식을 제외한 전 경기가 무료 관람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남녀 아나운서, 술 취해 길바닥서 껴안고 뒹굴어…“연인관계 아냐”
- 이선균 “여실장이 나를 속이고 뭔가를 줬다…마약인 줄 모르고 투약”
- 김용 “하루 800만원 벌다 10억 전재산 잃고 서울역行”
- 이강인 리그 1호골에 현지매체들 찬사... 패스 성공 100% 기록
- 육·해·공 헬기 물갈이한다…신형 훈련헬기 ‘벨 505’ 40년 만에 도입[정충신의 밀리터리 카페]
- 인요한, 이준석 만나러 부산 갔다…이준석 “찾아오면야 안만날 수 없어”
- ‘캐시미어 30%’ 가짜였다…6년간 소비자 기만한 유명 쇼핑몰 머플러
- [단독]키나, “내 인터뷰 쓰지 말라” ‘그알’에 내용증명…안성일, 키나父에 “‘그알’ 인터
- BTS 정국 ‘골든’ 77개국 차트 1위...발매 5시간 만에 200만장 신기록
- 조국, “반헌법적 꼼수…탄핵 대상” 방심위 인터넷 언론 심의 비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