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청년청, 취·창업 특강 ‘넥스트 트랙: 오프 더 레코드 #2’ 진행

손봉석 기자 2023. 11. 5. 15:2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관악문화재단



서울 관악구 산하 청년 종합 활동 플랫폼 관악청년청이 취업과 창업 분야 오픈 특강 ‘넥스트 트랙: 오프 더 레코드 #2’를 진행한다. 관악청년청은 지난 9월부터 콘텐츠 개발, 독립출판, 언론 등 청년의 주요 관심사에 맞춘 역량강화 사업 ‘넥스트 트랙’을 진행한 바 있다.

‘넥스트 트랙: 오프 더 레코드 #2’는 사업의 연장선으로 마련된 오픈 특강이다. 7일 오후 7시에는 취업 전문 유튜버로 활동 중인 ‘인싸담당자 제이콥’(복성현)이 ‘인싸담당자의 취업 특강쇼!’라는 주제로 진로 설정 동기부여 및 취업 준비 방법 등을 청년들과 공유한다. 21일 오후 7시에는 카페 ‘서울앵무새’ 박종윤 대표의 창업 강연이 진행된다. ‘박종윤식 이야기’라는 주제로 1인 창업과 마케팅 중요성 등 성공한 창업 비결을 전한다.

관악문화재단 차민태 대표이사는 “어렵게만 느껴지는 취업과 창업 문제를 다양한 플랫폼에서 활동하는 이들의 경험을 나눔으로써 청년들이 느끼고 있는 진로 및 적성 찾기의 막막함을 해소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를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관악청년청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하거나 관악문화재단 청년문화팀(02-883-8114)으로 문의하면 된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