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포인트로 LG전자 전기차 충전소 결제 가능해진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전자가 이마트 매장 30여 개에 전기차 충전소를 설치했다고 5일 밝혔다.
이마트의 기존 전기차 충전 서비스 'EV클럽'과 연동해 이마트 포인트로 전기차 충전도 된다.
LG전자와 이마트는 3일 경기 화성시 이마트 계열 창고형 매장인 트레이더스 홀세일 클럽 동탄점에서 전기차 충전소 개소식을 열고 전국 이마트 매장에 전기차 충전 공급을 확대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존 플랫폼 'EV클럽'과 연계, 포인트 활용 가능
LG전자가 이마트 매장 30여 개에 전기차 충전소를 설치했다고 5일 밝혔다. 이마트의 기존 전기차 충전 서비스 'EV클럽'과 연동해 이마트 포인트로 전기차 충전도 된다.
LG전자와 이마트는 3일 경기 화성시 이마트 계열 창고형 매장인 트레이더스 홀세일 클럽 동탄점에서 전기차 충전소 개소식을 열고 전국 이마트 매장에 전기차 충전 공급을 확대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LG전자는 이마트 이용객의 체류 시간과 편의를 고려해 100킬로와트(㎾) 급속 충전기와 7㎾ 완속 충전기를 점포에 놓았다. 충전기에 달린 24인치 화면에서는 충전 상태와 행사 안내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LG전자는 충전기뿐 아니라 연동된 클라우드 기반 통합 관제 시스템까지 동시에 제공했다고 밝혔다. 이마트는 관제 시스템을 통해 전국 매장 내 충전기 현황을 손쉽게 살피면서 원격 관리할 수 있다.
이마트의 기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과 결제 플랫폼도 연결했다. 이마트를 이용하는 고객들은 이마트 앱을 활용해 전기차 충전기가 있는 주차 공간을 찾고 관련 정보를 검색할 수 있으며 기존에 쌓은 이마트 포인트로 충전 요금을 결제하는 것도 가능하다. 서흥규 LG전자 EV충전사업담당 상무는 "이번 공급은 고객과 운영자의 편의성을 높여 충전기, 고도화된 관제 솔루션이 결합된 종합 충전 솔루션 공급의 대표 사례"라고 설명했다.
LG전자는 2022년 충전기 전문업체 애플망고(현재 하이비차저)를 자회사로 인수해 전기차 충전 솔루션 사업에 나섰다. 하이비차저는 총 4종의 전기차 충전기를 생산하고 있다. 전기차 충전 시장은 전기차 보급의 확대와 함께 빠르게 성장할 산업으로 꼽힌다. 북미·유럽뿐 아니라 국내에서 이마트 같은 대형 매장을 중심으로 충전소 공급이 빠르게 늘어나고 있다.
인현우 기자 inhyw@hankookilbo.com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캐스팅 때 클럽·술 여부 체크?... '착실한 거물' 이선균 사태에 뒤숭숭
- 전직 검사가 본 전청조 "허술하다? 90점 짜리 사기꾼"
- [트렌드스캔] '이두나!' 수지 패션 따라잡기
- 먹고살려고 귀순했는데 北은 풍년 타령… 식량난의 실체 [문지방]
- 보이스피싱에서 징역 35년 나왔다… 108억 뜯은 ‘민준파’ 두목
- [단독] 박유천, 태국 현지 사업가와 열애 중
- 전청조, 남현희 조카 폭행 이유 "훈육"…모친 스토킹은 "이별 안타까워서"
- 기대감에 200명 몰렸지만 불참·회피에 김 빠진 '김포구 설명회'
- 사시사철 푸른 잡초 무성한 스키장, 어쩌다 이렇게 됐나
- [르포] '천혜의 섬' 코타키나발루에 SKC가 9,000억 들여 동박 공장 세운 까닭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