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머티리얼즈, 미래 소재 인재 육성 장학금 1억5000만원 기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머티리얼즈는 최근 첨단 소재 전공 대학생 68명에게 총 1억5000만원 장학금을 전달하는 '미소인 육성 장학금 기탁식'을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미소인은 미래 소재 인재의 줄임말로 SK머티리얼즈 임직원이 첨단 소재 산업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인재 육성이 필요하다는 판단에 따라 장학 프로그램을 제안하면서 시작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K㈜머티리얼즈는 최근 첨단 소재 전공 대학생 68명에게 총 1억5000만원 장학금을 전달하는 '미소인 육성 장학금 기탁식'을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미소인은 미래 소재 인재의 줄임말로 SK머티리얼즈 임직원이 첨단 소재 산업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인재 육성이 필요하다는 판단에 따라 장학 프로그램을 제안하면서 시작됐다. 장학금은 SK㈜머티리얼즈와 자회사 구성원이 매월 급여 0.5~1%를 기부해 조성한 행복나눔성금과 회사가 동일한 금액을 일 대 일로 매칭한 재원으로 마련됐다.
기탁식은 지난 3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한국고등교육재단에서 진행됐다. 이용욱 SK㈜머티리얼즈 사장과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 관계자 및 장학생 대표 10명이 참석했다.
서울대와 고려대, 연세대, 한양대, 포스텍 등 전국 10개 대학 화학 및 신소재공학 등 첨단 소재를 전공하는 1~4학년 대학생 68명에게 매년 200만원씩 전달한다. 장학금은 첫 수혜 시점부터 졸업할 때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이용욱 SK㈜머티리얼즈 사장은 “장학생 모두가 대한민국의 미래라는 자부심을 갖고 흔들림 없이 학업에 정진해 훗날 첨단 소재의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권동준 기자 djkwo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삼성전기, 내년 5월 세종 신공장 준공…“차세대 반도체 기판 핵심거점”
- 네이버, 3분기 매출 2조 4453억원, 영업익 3802억원
- 尹, 주요국 정상과 '디지털 권리장전' 공유..가짜뉴스 경계·디지털 격차 해소 강조
- [탄소감축, 위기를 기회로] 〈2〉국제감축분, 해답은 재생에너지 'O&M 기술력'
- 임병욱 디에스전자 대표 “고객만족 최우선 목표로 기술력 갖춰 나갈 것”
- 김포, 서울 편입 2라운드…민주 “김기현·조경태, 김포 출마하라”
- 행정안전부, '오픈데이터포럼 해커톤' 결선 개최
- 의료·바이오 데이터 '빅샷' 한 자리에…8일 '의료 미래상' 제시
- [르포] SK넥실리스, 말레이 동박공장 가동···“기술력·원가 경쟁력 모두 잡았다”
- 과기정통부-NIA, 디플정 민간공모 국민체감 프로젝트 박차